2012년 2월 6일 월요일

필리핀 세부 강진 발생…리히터 규모 6.8 일부지역 쓰나미++++블로그 에세이

필리핀 세부 강진 발생…리히터 규모 6.8 일부지역 쓰나미++++블로그 에세이

필리핀 세부 강진 발생…리히터 규모 6.8 일부지역 쓰나미경보

필리핀 중부 세부 인근에서 지진내용.
필리핀 화산 및 지진학 연구소(PHIVOLCS)는 6일 오전11시49분(현지시각)께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발표.

연구소의 발표 내용.
진원 위치: 필리핀 중부 두마구에테 시티 북쪽 72㎞ 지점
필리핀 세부지진으로 인근 해역에서 지역적인 쓰나미 경보 발령.

지진 리포트
2012년2월6일12시 49분 16초경 리히터 규모 6.8 지진발생
2012년2월6일13시 03분 28초경 리히터 규모 4.8 여진발생
2012년2월6일13시20분 04초경 리히터 규모 5.6 여진발생


2월6일 12시49분 최초 리히터 규모 6.8 강진 발생이후,6일13시 20분까지 규모 4.8, 5.6 여진도 이어지는 모습이다.

미지질조사국 리포트

Historic Seismicity
Magnitude 6.8 NEGROS- CEBU REG, PHILIPPINES
Monday, February 06, 2012 at 03:49:16 UTC

발생지점 NEGROS - CEBU REGION, PHILIPPINES
9.964°N, 123.246°E
진앙깊이 20 km (12.4 miles)

감은사지 3층 석탑++++블로그 에세이

감은사지 3층 석탑++++블로그 에세이

감은사지 3층 석탑
감은사지 3층석탑(感恩寺址三層石塔) - 국보112호

감은사는 신문왕이 자기 아버지 문무왕을 유언에 따라 검소하게 대왕암에 해중장을 마치고 감읍하는 의미로 감은사로 개칭하여 완공한 사찰이며 이 탑도 동쪽 감포를 향하고 있기 때문에 아침시간을 맞추어 찍으려고 노력 했다.
실제로 보면 이곳은 삭탑이 대탑이면서도 자태가 정아하고 아침햇살에 비치는 따뜻한 금당지의 느낌은 오래 머물고 싶은 장소였다.

감은사나 감은사지 또는 감은사지 3층석탑을 설명하려는 것은 아니며,
사진을 찍기 위해서 아침 일찍 해가 떠 오를때 맟추어서 방문하고 몇장 담아 왔다.

경주에서 감포로 가다보면 4번 국도 추령고개를 지나 문무왕 수중왕릉쪽으로 929번 지방도로를 타고 4km지나면 왼쪽 작은 산기슭에 쌓은 흙기단 위에 석탑이 보인다.

주소:경북 경주시 양북면(陽北面) 감은사지
통일신라시대 초기의작품.
2기의 화강석제 3층석탑,국보 제112호.
높이
동탑:13.4 m,서텁 :13.4 m.
2중기단위에 사각형으로 쌓은 3층 석탑, 동탑과 서탑은 똑같은 쌍둥이 탑이다.
감은사는 682년(신라 신문왕 2)에 창건되었으므로 이 탑의 건립도 그 때로 추정한다면,
가장 오래되고 거대한 석탑이다.
1960년에 서쪽 탑을 해체하여 수리했으며 그 때 3층 탑신에서 창건 당시에 넣어두었던 사리장치를 발견했었다.

감은사지 3층석탑(感恩寺址三層石塔) - 국보112호 사진

2012년 2월 4일 토요일

한국 발전 회사 목록과 현황++++블로그 에세이

한국 발전 회사 목록과 현황++++블로그 에세이

대한민국의 발전 회사 목록과 현황

우리나라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 회사들을 알아본다.
우리나라 대형 발전회사들은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가스공사,한국석유공사,한국전력공사,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한국중부발전(주),한국수력원자력(주),한국서부발전(주),한국동서발전(주),한국남부발전(주),한국남동발전(주)등은 대한민국의 시장형 공기업 들이다.
본 정보는 개인이 수집한 내용이며 공신력있는 자료가 이닙니다.

1.한수원(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韓國水力原子力, Korea Hydro & Nuclear Power Co., Ltd. .

한수원은 2001년 4월 2일 설립된 한국전력공사 계열의 발전회사이다.
2001년 4월 2일 전력산업구조개편에 따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분리, 설립됨,
현재 CEO는 2007년 4월에 취임한 김종신(개인철학:매사진선(每事盡善))이다.

발전소현황

1978년 고리 1호기 상업운전을 시작으로 현재 고리,월성,영광,울진 4개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21기의 상업용 원자로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신고리 2~4호기, 신월성1~2호기, 신울진 1~2호기를 건설중이다. 팔당, 청평 등 수력발전소도 운영하고 있다.

한수원은 국가전력의 약 40%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가에너지기본계획에 따라 원전건설 및 원전수출을 진행 중인 한국의 대표적인 발전 회사이다.

본사: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411.

계열

한국수력원자력(주)는 정부의 전력산업구조개편 계획에 따라 상법상 물적분할에 의거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분리(2001.4.2)되어 현재 한국전력공사가 1인주주로 있는 상법상의 주식회사로서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한국전력공사의 계열회사임.
한국전력공사 및 그 계열회사는 2008.03.31 현재 공정거래법이 정한 '상호출자 및 채무보증 제한 기업집단'에 해당되므로 한국전력공사의 계열회사인 한국수력원자력(주)도 이와 동일한 제한을 받는 기업집단임.

휴대폰의 세대란++++블로그 에세이

휴대폰의 세대란++++블로그 에세이


휴대폰의 세대 알아보기
1G,2G,3G,4G는 무었인가?
최근 휴대폰시장이 스마트폰이 자리잡으면서 4세대폰 LTE 등 생소한 용어가 많이 등장한다.
일반인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휴대폰의 세대간 차이를 알아본다.

G는 영어의 세대를 표시하는 Generation의 첫 자이다.
bps : 1초간 전달되는 데이터의 비트수를 나타내는 용어,
MKS규격으로 1000씩 상승하며 초기 비트퍼초를 나타내며 bps(비피에스)이다.
mbps(메가비피에스)는 1백만/초, Gbps(기가비피에스) 10억비트/초 이다.

지렁이가 바글바글한 사진++++블로그 에세이

지렁이가 바글바글한 사진++++블로그 에세이

CCD 청소를 안해서 지렁이가 바글바글

일부러 새벽같이 일어나서 맑은날 아침 방파제를 나갔다.
조리개를 상당히 조여 심도를 높이고 기분좋게 몇장 찍어 왔다 .

아 !.
모니터를 보니까 ,이게 왼일이야 !
큼직 큼직한 지렁이가 맑은 하늘에 바글바글 기어 다닌다.
CCD 를 청소한지 꽤 오래됬고 아무렇게나 렌즈를 갈며 다닌 결과이다.
보통은 조리개를 조일 일이 없어서 모르고 있었던 게다.

당장 면봉몇개로 잘 털어서 자가청소로 마무리하고 이제는 깨끗하지만 ,아까운 사진 몇장이 지렁이 밭으로 변한건 아쉬운일이다.
지렁이를 죽이면 되지만, 사진을 편집하는건 싫어하는 성격이라서..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CCD 먼지 사진

2012년 2월 3일 금요일

아이콘 만드는 프로그램 - 무료++++블로그 에세이

아이콘 만드는 프로그램 - 무료++++블로그 에세이

아이콘 만드는 프로그램

아이콘 만드는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쓸만한 프로그램은 유료이고 사용하기가 복잡한 전문가용이 많은데 여기 소개하는 Greenfish는 쉽고 깔끔한게 쓰기도좋고 공짜입니다.
현재 버전 V1.51 이군요: Greenfish Icon Editor Pro v1.51

Greenfish Icon Editor Pro는 예쁜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아이콘 제작기입니다.아이콘 제작기가 많이 있지만 상용이구 한글지원이 안되는 게 많아서 이번에 무료 아이콘 제작기 중에서도 좋다고 생각되어 추천드립니다.

Greenfish Icon Editor Pro는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니라 포터블(무설치) 소프트웨어이고 용량이 1MB도 안됩니다.
또 그린피쉬 아이콘 편집기는 설치파일이나 라이버러리의 아이콘들을 추출하는 기능도 있으며,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고 인터페이스도 복잡하지 않아 사용하기 쉽습니다.


참고: 제작사에서 받으면 한글로 설정해야하는데 이때 한글설방법: 'Help' > 'Language'선택후 'korean.txt'를 선택하면 됩니다.
제작자 홈페이지 :
http://greenfish.extra.hu/
이 프로그램은 Donate! (PayPal) 라고 되있는데 이것은 페이팔계좌로 기부하라는 뜻이고
강제는아닙니다.
미안하지만 그냥써도 됩니다.

아이콘만드는프로그램


눈덮인 선암사++++블로그 에세이

눈덮인 선암사++++블로그 에세이

새해 벽두에 선암사를 탐방하고.
2011년 새해 벽두에 마음을 가다듬고 한해를 기원하는 가벼운 다들이를 하고 블기로 적는다.
부산에서 남해고속도로를 약 3시간 달려서 조계산을 중심으로 좌우에 자리한 눈덮인송광사와 선암사를 동시에 탐방했다.

선암사(仙巖寺)는 전라남도 순천시의 조계산에 위치한 사찰이며 조계산을 북쪽으로 바라보고 동쪽계곡에는 선암사가 있고 서쪽계곡에는 송광사가 있다.

선암사는 한국불교태고종의 본찰이며 송광사는 한국불교조계종의 총림 사찰이다.
명산이 명대찰을 품은것은 우리역사적으로 흔한 모습이지만 조계산은 특히 한국 불교의 중요한 대찰 두개를 품고 있다.
태백산맥을 지은 유명한 소설가 조정래 작가가 이 지역에서 태어났다.

이 지역은 순천만과 낙안성과 주암호등과 함께 아름다운 관광 명소와 역사적인 볼거리가 좋으며 부산쪽으로 오다보면 섬진강 강변으로 꿈길같은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도 만날수 있는 서부경남의 하동으로 진입할수도 있다.
지도 크게 보기
2011.1.9 | 지도 크게 보기© NHN Corp.

이 절은 대한불교조계종과 태고종의 오랜 분규에 힙싸이기도 했으며,이때 선암사의 소속 또한 논란이 되기도 했던 곳이다.
사찰 재산권 때문에 불상 바꾸기나, 폭력등의 아픈 역사도 있었지만 지금은 명대찰로서 거듭나고 있다.

선암사의 역사는 이땅이 백제의 땅이던 때로 거슬러 올라가며 절이 탄생한 년대는 백제 성왕 7년인 529년에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이 절을 지었으며 처음에는 해천사(海川寺)라고 불렀다.
이후 선암사로 불린 기원이 되었다고 한다.

남북국 시대에 와서 도선이 선암사를 창건하고 1철불 2보탑 3부도를 세웠고,
고려때에 의천이 이 절을 크게 중창하여 천태종의 본사발전하여 번창했다,
조선 선조때 정유재란으로 큰 피해를 입어 절이 거의 소실되었다가 1660년에 중수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암사 계곡은 사계절 다 아름답고 깊어 좋지만 특히 눈덮인 깨끗한 풍광은 쉽게볼수 없는 경치이다.
새벽같이 달려간 보람이 있어서 이 아름다운 계곡을 볼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암사 하면 승선교를 빼 놓을수 없지요.
아름다운 반월 무지개다리 승선교(昇仙橋)
이 다리의 깊은 역사나 여기에 얽힌 이야기는 여기서 생략 한다.
仙岩寺昇仙橋)는 보물 제400호로 승주읍 죽학리 산 48-1(선암사) 소재하고 있다. 길이 14m, 높이 4.7m, 폭 4m로 조선시대 때 축조.

누리++++블로그 에세이

누리++++블로그 에세이

누리의 뜻

새누리

집권 여당인 한나라당의 새 당명이 ‘새누리당’으로 결정됐다고 발표 됬다.

한나라당이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박근혜님이 이끄는 비상대책위원회가 가동되고 2012년 들어서면서 당명자체를 바꾸어 쇄신한다는 내용이 거론 되드니 비교적 빠른 수순으로 진행되어 당명이 바뀌는군요.

2월2일 한나라당은 비상대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새누리당’을 새 당명으로 하는 내용의 당명 개정안을 확정 함으로서 우리 헌정사에서 공화당 이후 최장수 정당이던 ‘한나라당’ 간판이 창당 1997.11.21이후 약15년 만에 내려진다.
끈질긴 내각제를 주장하던 장수 정당 자민련이 사라지고 한나라당 역시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이제 이름만 바뀌는 정당이 아니고 새로 태어나는 정당으로서 국민이 환호하는 정당이 되기를 기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