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4일 목요일

자가용으로가는 금정산 고당봉::교통정보 안내

자가용으로가는 금정산 고당봉::교통정보 안내


자가용으로가는 금정산 고당봉 
금정산 고당봉 등산을 위해서 자가용으로 최단거리까지 접근해서 원점회귀하는 등산로 들머리추천입니다. 

금정산 고당봉 가는 길은 많지만 가장 가까운 곳 까지 자동차로 가서 원점 회귀하는 코스 몇개를 알아본다.
금정산은 전체를 볼때 큰 산이며 한꺼번에 답사 하기란 무리이다.
그래서 가볍게 나들이하는 코스로서 북문을 거처서 고당봉 까지 가는 추천코스를 올린다.

첫번째로 가장 가까운 거리이며 완만하고 길좋은 출발지는 금성동 윗산성 마을에서 국청사 방향으로 가다가 부산시학생수련원 가는길과 북문가는길의 삼거리를 만나는데 이곳에 길가에 주차하고 북문으로 오르는길이 가장 편하고 가까운거리이다.
특히 이 길을 택하면 유명한 산성도토리묵을 파는곳을 만나게 되어 휴식하기에 좋다.
들머리 삼거리에서 고당봉까지 약 3Km이다. 

두번째로 가까운 출발지는 범어사경내로 들어가서 내원암이나 청련암 주차장에 주차하고 곧바로 고당봉까지 가는방법과,
범어사 주차장에 주차하고 범어사를 끼고 왼쪽 계곡으로 오르는 방법이 있다.
범어사 기점 고당봉 까지 2.4Km이다.

거리나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범어사에서 왼쪽으로 오른길이 경사가 조금더 심하고 너덜길이 있으며 북문을 통과한다.
내원암에서 출발하는길은 완만한 경사로를 보이며 길도 좋고 고당봉 북쪽으로 곧장 올라간다.
내원암기점 고당봉까지는 2.4Km이다.

세번째로 동문을 출발점으로 할때는 동문입구를 조금더 지나치면 산성고개 정류소 가기전에 작은 주차장이 있는데 여기에 주차하고 
동문을 출발지로 의상봉,원효봉을거처서 가는 가장 아름다운 등산로이지만 거리가 상당히 멀다.
체력이 좋은분이나 젊은이 들에게 추천한다.
동문에서 고당봉까지 4.4Km 임으로 왕복을 생각하면 8Km가 더되기때문에 어린이나 노약자가 있을때는 고려해야한다.

금정산등산로자가용으로가는 금정산고당봉

칼리안드라-캐리안드라-Calliandra 블로그 에쎄이

칼리안드라-캐리안드라-Calliandra


칼리안드라-캐리안드라 
홍자귀,분홍자귀,Calliandra haematocephala

학명: Calliandra haematocephala,혹은 Calliandra brevipes
과명: 콩과 미모사아과 
Ingeae족- 미모사과
분류:상록관목 
용도:관상 정원수
통상 불려지는 이름: 
홍자귀,하와이안 자귀나무,복자귀,분홍자귀,Pink Powderpuff, Shuttlecock Flower,붉은분첩,Red Powder Puff
속명: Calliandra(아름다운 수술이라는 뜻).
원산지와 분포지역 :볼리비아,브라질 남동부,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북부
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

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

식물크기: 수고 1m-2 cm
개화및 꽃색: 분홍색,붉은색,흰색이며  여름에서 초가을까지
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

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DSLR-A300|Aperture priority|Center-weighted average|1/250sec|F/4.5|50.0mm|ISO-100|2012:09:24 14:46:35캐리안드라,칼리안드라


빛좋은 양지에 적당한 습기지역을 좋아하며 비옥 하고 배수가 잘되는곳에 자란다.
따듯한 곳에 자라는 식물이며 최저온도  1도까지 견딘다. 
번식방법및시기 :늦은봄부터 여름사이에 파종하거나 꺽꽂이로 증식한다.
열매가 다익으면 터지기 때문에 열매 꼬투리를 전부 봉투나 보자기로 씌워서 받는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은 아니지만 온도를 혹독한 겨울을 커버해 준다면 남부 지역에서 재배 가능하리라고 생각된다.

꽃의 화려함이 돋보이며 우리나라 자생식물 자귀나무꽃과 흡사하지만 강한 색갈 때문에 자귀나무꽃보다는 더욱 화려하게 보인다.
언듯보면 병솔나무와 같고 또한 자귀나무와도 같고 ,꽃이 만개하기 전의 모습은 산딸기 나무열매와 비슷하다.


 블로그 에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