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7일 월요일

아름다운 작은포구 민락항 풍경::블로그 에쎄이

아름다운 작은포구 민락항 풍경::블로그 에쎄이



부산의 작은 어항 민락항 풍경
Beautiful MINLACK-harbor 

민락회타운으로 더 잘 알려진곳 민락항은 해운대와 광안리 사이에 자리잡은 작은 어항으로서 민락회타운에 싱싱한 활어를 공급하는 살아있는 어항이다.
이곳은 국 내외의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유명한 먹거리 타운이지만 경관도 뛰어나게 아름다운 곳이다.


광안대교와 건너편 동백섬과 마린시티를 지척에 두고 활어타운이 자리잡아 광안리와 연결된 먹거리와 관광지가 연결된 천혜의 부산 볼거리 지역으로서 쉼터인 민락공원도 있다. 

회타운의 주차빌딩에 그려진 유명한 그래피티는 이 민락항의 실제 어부를 모델로 그린것으로서도 유명하다.
개인적으로 부산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곳 중의 하나이다.

2014년 7월 6일 일요일

태화강을 헤엄치며 다니는 고래 모형::블로그 에쎄이

태화강을 헤엄치며 다니는 고래 모형::블로그 에쎄이



울산 고래축제때 태화루 아래 태화강을 헤엄치는 고래모형 

태화강 고래축제현장에서 태화강을 헤엄치며 다니는 대형 고래 모형을 본다.
머리 부분에는 고래가 물기둥을 쏘아 올리는것처럼 분수처럼 물을 뿜어내기도 한다.
태화강을 대형 고래모형이 유유히 헤엄치며 다니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며 아이디어 콘텐츠로서 우수한 평을 받는것이다.
울산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이 모형이 항상 다니는것인지 고래축제때를 기해서 다니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함께간 사람들의 반응은 좋았다.

아래는 고래모형 유튜브 영상이다.

2014년 7월 4일 금요일

.NET Framework 업데이트 실패::블로그 에쎄이

.NET Framework 업데이트 실패::블로그 에쎄이



MS .NET Framework 관련 업데이트 실패와 해결






MS 닷넷 프레임워크는 광범위한 시스템 영역에 영향하기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때 이부분관련


실패로서 .NET Framework 업데이트 XXXX실패 가 뜰때는 쉽게 해결되지 않을때가 많다.
 


주로 윈도우 시스템이 잘모르는 팁이나 유틸리등으로 인해서 시스템 설정이 바뀌거나 잠길때 또는 악성코드로 시스템파일 일부가 변형되거나 이동했을때 등 운영체제상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윈도우서비스 항목을 속도향상이나 최적화 한다고 동작을 정지하거나 수동으로 바꾸거나 중지상태로 셋팅했을때도 닷넷프레임워크 에러로 메시지가 뜬다.

광범위한 에러코드를 일일이 언급하기도 문제가 있으며 기술자료는 MS에서 공급하기 때문에 생략하고 통상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 한다.

먼저 -->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에서 

아래의 나열된 서비스 중에서 자기 운영제에 맞는 내용이 '중지'나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다면 서비스를 자동으로 하고 시작 해야 한다.

 
Windows Update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 Windows Event Log
 Windows Installer
▲ Windows Module Installer

중국이 공개하는 일본전범자술서 첫번째::블로그 에쎄이

중국이 공개하는 일본전범자술서 첫번째::블로그 에쎄이



中國,45일간 매일 한건씩 일본전범(日本戰犯)자술서 공개.

중국 기록보관소에 보관된 일본전범들의 기록들을 공식적으로 공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일본의 침략전쟁 역사적 사실부정과 함께 아베정부의 극우행보 때문으로 추측되며 많은시간 자료를 축적하고 철저한 준비를 한 것으로 보인다.

45일간 전범 자백서 한편씩 공개하는 프로그램 첫번째를 공개했다. 

제1편이 일본 전범 스즈키 카이긴의 서면자백서다.

온라인에 공개된 문서내용을 보면 스즈키가 1934년~1945년에 걸처서 최소 5470명의 중국인을 살해했다고 하며, 스즈키는 당시 연대장 보좌관으로 관동군에 부임 준장으로 진급 117사단장으로 패전을 맞아 포로가 되어 이 서면 진술서를 남긴것이다. 

그는 자백서에서 침략기간동안에 5470명의 중국인을 살해 1만8229채의 주택을 소각했다고 하며 실제로는 이보다 많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보다 구체적인 진술로 연도별로 기록했는데 1945년에 판쥐지구에 위안소를 설립하라고 지시했고 60명의 중국 및 조선 부녀자를 납치해 위안부로 삼았다고 한다.

중국이2014년7월 3일부터 제2차 세계대전때 일본 전범들이 직접 작성한 "전쟁범죄 서면자백서"를 온라인에서 입수한 원본을 본다.

일본의 아베정부가 집단자위권 행사를 허용하는 등 우경화의 길을 걷고 있는데 어느정도 압박의 효과가 있을지는 미지수 이지만 중국정부가 실제 자료들을 공개 함으로서 일본이 사실을 왜곡하는것에 제동효과가 있을지 주시한다.

우리나라의 국가기록보관소에 해당하는 중국 중앙당안국 부관장 리밍화 기자회견에서 '오늘(7/3)부터 일본 전범의 중국침략죄행 서면자백서'를 45일간 매일 한편씩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했다. 

공개되는 서면자백서에는 원문,번역본,요점정리된 영문본 등으로 구성되며,현재 까지 알려진 전범은 처벌을 받지 않은1017명의 일본 전범 서면자백서 포함 보관된 서면자백서는 전체 약 20만페이지에 달하며 계속해서 정리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앞으로 공개되는 내용에서 모르고 있었던 사실들이 드러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알려진 내용으로는 침략정책 기획,추진,생화학무기제조,독가스살포시험,생체실험,학살,약탈,도시파괴,마을 파괴,군위안부강제 등의 내용을 볼수 있다고 한다. 

아래는 중국이 공개한 일본전범(日本戰犯)자술서 일부입니다.
일본전범(日本戰犯)자술서 일부

2014년 7월 3일 목요일

시진핑(习近平) 주석 기고문 핵심::블로그 에쎄이

시진핑(习近平) 주석 기고문 핵심::블로그 에쎄이



시진핑(习近平)주석이 우리언론에 기고한 내용
习近平访韩 

시진핑,습근평,习近平,習近平, Xí Jìnpíng,시진핑,습근평,习近平,習近平, Xí Jìnpíng,
필부의 눈으로 보고 이해하는 시진핑주석의 방한전 한국 언론에 기고한 내용.외국정상이 방문전 그나라의 언론에 자기의 소신을 미리 밝히려는 기고를 하는것은 드문일이라고 합니다.
일제히 발표된 언론 내용을 발췌해서 고전에 나오기도 한 좋은말을 생각해 봅니다.

시진핑(습근평,간체:习近平,정체:習近平,병음:Xí Jìnpíng,1953년 6월 1일) 
현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석. 제17기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 중국공산당 중앙서기처 제1서기, 중국공산당 중앙 군사위원회 부주석, 중국공산당 중앙당 학교 교장으로 2007년 17기 1중전회에서 권력서열 6위로 부상(
浮上),
2008년 3월 부터 중화인민공화국의 부주석 취임. 
2012년 11월 후진타오로부터 중앙위원회 총서기직을 물려받아 취임. 
2013년 3월 14일, 임기 10년의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석에 선출되었다.(시진핑:위키)

風好正揚帆
풍호정양범:순풍에 돛을 달고.순풍에 돛단 듯, 힘차게 나아가자는 시진핑 주석의 말은 중국고사에도 나오는 말이지만 우리도 오래전부터 써 오든 익숙한 말이다. 

풍호정양범(風好正揚帆)이라고 시주석이 한국언론에 기고한 제목처럼 순풍에 돛을 달자는 것입니다.
기왕 시작한일이 더 잘 될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뜻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이제 양국은 멈출수없을만큼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이제는 돛을 달아 가속도를 붙일필요가 있다는 뜻이지요.

보다 직접적인 말로서  "동란이 발생하면 역내 국가 중 그 누구도 혼자만 무사할 수 없다’고 도 말합니다.
이 말은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세계 초 강대국들의 힘이 충돌하는 사태가 발생한다면 승자도 패자도 없이 함께 망한다는 경고같은 뜻으로도 볼수 있겠으며 보다 평화적으로 물리적인 충돌요소를 완화하자는 말로 풀이 할수도 있겠습니다.이는 독선기신(獨善其身)이라는 말로서 혼자만좋을수는 없다는 문자로 표현했습니다.
 
시진핑,습근평,习近平,習近平, Xí Jìnpíng,시진핑,습근평,习近平,習近平, Xí Jìnpíng,

 一花獨放不是春 
일화촉방불시춘: 한 송이 꽃이 피었다고 봄이 온것은 아니다.

꽃 한 송이 피었다면 봄이오는 신호일진 모르지만 봄이 온 것은 아닙니다.
작은 시작이 큰 결과를 낳는것은 사실이지만 차근차근 봄이오는것을 대비해서 
百花齊放春滿園
백화제방춘만원온갖 꽃들이 만발하는 정말로 봄이 올때까지 나아가자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봄이 오기도 전에 마구 함부로 날뛰거나 꽃들이 자라지도 못할만큼 나쁜환경을 조성하지 말고 착실히 기다리는 지혜를 발휘해야한다는 많은 뜻을 연상 할 수가 있습니다.

두개의 100년과 中國夢 중국의 꿈

이 부분은 우리나라보다는 자국의 희망과 현재 상황을 말한것이며 협력해 달라는 뜻으로 볼수 있습니다.
중국이 결코 패권주의자가 아니며 전 세계인들과 함께 성장하자는 내용으로 말합니다.

吃苦耐勞 
홀고내로:어려움을 견디면서 근면하다.

한중 양국민들이 수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근면성실한 민족으로서 동질성을 역설하며 함께 가자는 뜻으로 볼수 있습니다.

欲窮千里目 更上一層樓
욕궁천리목 갱상일층루: 천리 까지 보려고 누각을 또다시 한 층 더 올라간다.
Step by Step으로 진일보 전진하자는 뜻으로 앞의  
일화촉방불시춘 一花獨放不是春이라는 말처럼 함께 신중하고 착실하게 한걸 한걸음 확실한 먼 미래를 위해서 신뢰를 바탕으로 나아가자는 뜻으로 이해 합니다.
지금까지 잘 쌓아온 양국관계를 吃苦耐勞로 어렵드라도 참고 한층더 올려서 百花齊放春滿園이 될때까지 더욱 노력하자는 절절한 표현으로 가슴에 와 닿습니다.

고금을 막론하고 지정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우리나라 주변의 안정을 확실하게 유지하며 양국이 나아가야할 시 주석의 속내를 잘 표현한 말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2014년 7월 2일 수요일

풀잎한장 5mm공간에서 보는 작은생명들 - 블로그 이야기

풀잎한장 5mm공간에서 보는 작은생명들 - 블로그 이야기



풀잎 한장의 작은공간에서 큰세계로 살아가는 생명들

풀잎한장에서 살아가는 생명들을 들여다보면서 경이로움을 느낀다.
얼핏보기에는 먼지같은게 묻어 있는듯 하지만 확대를 거듭해서 크게 보면 그 안에서 많은 생명들이 열심이 활동하고 생명유지를 위한 먹이활동을 하는것을 볼수 있다.
아래사진은 풀잎한장에서 작은 한 부분 5mmX5mm의 공간을 확대한 사진이다.
풀잎의 수분이 혈관을타고 흐르고 그 흐르는 풀잎의 진액을 작은 침을 꽂아서 빨아먹고 사는 경이롭기 까지한 모습이다.
 
풀잎한장 5mm공간에서 보는 작은생명들풀잎한장 5mm공간에서 보는 작은생명들

작은 공간에서 살아가는 생명들작은 공간에서 살아가는 생명들

작은 공간에서 살아가는 생명들작은 공간에서 살아가는 생명들

산에서 만난 자생화 현호색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산에서 만난 자생화 현호색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봄철 산속에 핀 예쁜 자생화
현호색 (玄胡索),corydaline

봄철 따뜻한 4월초부터 산속에서 가녀리고 예쁘게 피어있는 현호색을 볼소있다.
주로 많이 볼수 있는것은 하늘색 푸른 현호색인데 현호색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보통 10~20cm 정도 높이로 잎은 어긋나고 세 개씩 한 번이나 혹은 두 번 갈라진 모양이다. 
한의학상 의 덩이줄기로 말하며 기혈(氣血)을 잘 순환시켜 타박상이나 어혈, 월경 불순등에 쓰이는 약용식물이다. 

현호색 (玄胡索)은 몇종류가 있는데 아래와 겉다.
1.좀현호색 (-玄胡索)
현호색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10~30cm 정도이며 잎은 세 개씩 2~3회 갈라지고 작은 잎은 거꾸로 된 달걀 모양 또는 거꾸로 된 피침 모양이다. 5월에 붉은 자주색 꽃이 총상(總狀) 화... 
2.큰현호색 (-玄胡索)
들현호색(현호색과의 여러해살이풀)’의 북한어. 
3.섬현호색 (-玄胡索) 
현호색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40cm 정도이며 잎은 세 개씩 세 번 깃 모양으로 갈라진다.
5월에 연한 자주색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줄기 끝에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를 맺는다. 덩이줄기
4.왜현호색 (倭玄胡索)
 현호색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10~30cm이며, 잎은 어긋나고 세 개씩 1~3회 깃 모양으로 갈라진다.
4~5월에 자줏빛이 도는 하늘색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줄기 끝에서 피고 열매는 삭과이다. 

corydaline (생약학) 현호색,Corydalis turtschaninovii Bess 현호색,Corydalis remota Fisch. ex Maxim ,현호색Corydalis turtschanovii Besser 

현호색 (玄胡索),corydalineSONY | DSLR-A300 | 1/20sec | F/14.0 | 40.0mm | ISO-100현호색 (玄胡索),corydaline

사찰에서 만난 예쁜수련(睡蓮, Nymphaea tetragona).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사찰에서 만난 예쁜수련(睡蓮, Nymphaea tetragona).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어느 사찰에서 만난 예쁜수련(睡蓮, Nymphaea tetragona).
연꽃이나 수련은 진흙속에서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는 상징성으로 불교청학과 연결되어 불교의 상징으로 사용되는 꽃으로서 
사찰의 연못이나 항아리등에서 좋은 수련을 불화(佛花)볼 수 있다.

어느사찰의 연못에서 예쁘게핀 수련을 담았다.
수련은 연꽃처럼 물에 떠서 피고 진흙에서 꽃대를 올리고 잎을 띄우는 모양으로 피지만 연꽃은 진흙속에서 자라고 꽃대를 올리지만 물밖까지 길게 올려 연잎은 공간에 하늘거리는것이 수련과는 전혀 다르다.

물위떠서 물속에 반영을 남기는 아름다운 꽃으로는 수련이 훨신 매력있다.
수련(睡蓮, Nymphaea tetragona)은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한반도 중부 이남의 늪이나 못에서 재배하거나 자생하는 여러해살이 수생식물이며 길고 단단한 잎자루와 꽃자루는 깨끗하고 얕은 물 속의 진흙에 내린 뿌리줄기에서 나온다.

동그란 잎은 어느한곳이 역V자 모양으로 중앙을 향해서 갈라진모양이 예술적이기도 하다.
잎은 물 속에 잠기지 않고 물 위에 둥둥 뜬다.
꽃은 흰색을 띠며 열대성 종이나 교배종으로 줄무뉘 붉은색갈이나 연분홍도 있으며 꽃은 물에 잠기어 피거나 때로는 물 밖으로 나와 있는 길다란 꽃자루 끝에서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핀다.

꽃잎이 낮에 활짝 벌어졌다가 밤에 접히는 특성이있어서 밤에 꽃이 오므라든다는 의미로 수련(睡蓮)이라고 한다.
꽃받침에 싸인 열매는 물 속에서 익은 뒤 썩어서 씨를 내보낸다. 

수련과는 속씨식물의 과로서 이 과에 포함되는 식물들은 세계 도처의 온대 및 열대 기후의 민물에서 주로 자란다.
수련과는 전 세계에 7개 속 70여 종으로 알려지고 있다.

수련속(Nymphaea)은 북반구를 가로질러 약 35종을 포함하고 있다고 하며 이중에서 빅토리아속은 2종을 포함하며 남아메리카에서 발견된다.
수련속과 개연속의 수련의 잎은 방사형 톱니 무늬로 둥글지만, 빅토리아속은 완전한 원형이다.

수련은 내한성과 열대성의 큰 2범주로 나누며 내한성 수련은 오직 낮 동안에만 꽃을 피우지만, 열대성 수련은 낮이든 밤이든 꽃을 피울 수 있으며, 붉은꽃 식물에 포함된 유일한 그룹이다.수련은 님파이아 오도라타(Nymphaea odorata)과 같이 방향성을 지니고 있다.

예쁜 여름꽃 사진전-Beautiful summer flowers.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예쁜 여름꽃 사진전-Beautiful summer flowers.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예쁜 여름꽃 사진전
Beautiful summer flowers.

우리나라는 봄이되면 전 국토가 꽃밭이 되었다가 순식간에 짧은 봄과함께 봄꽃들이 사라집니다.
이어서 곧이어서 오는 여름과 함께 여름곷들이 가을이 올때가지 무성한 수림과 함께 삼천리 강산에서 
꽃들의 우렁찬 오케스트라는 오랫동안 향연을 이어갑니다.

주위에서 볼 수 있는 꽃들을 담아논 사진을 정리해서 엮어 한꺼번에 볼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묶어 Youtube로 공유하며,
엮은사진일부를 아래에 올립니다.
예쁜 여름꽃,Beautiful summer flowers album,きれいな夏の花,美丽的夏季花卉 ,Belles fleurs d'été 
Güzel yaz çiçek ,Красивые летние цветы ,Schöne Sommerblumen ,सुंदर गर्मियों में फूलों ,الزهور الصيف الجميلة 








예쁜 여름꽃 사진전 Beautiful summer flowers.예쁜 여름꽃 사진전 Beautiful summer flowers.

님향한 절절한 시문.곡(詩文.曲) 정과정곡(鄭瓜亭曲).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님향한 절절한 시문.곡(詩文.曲) 정과정곡(鄭瓜亭曲).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님향한 절절한 시문.곡(詩文.曲) 정과정곡(鄭瓜亭曲).
목련꽃피는 과정(瓜亭)의 팔각 정자(亭子)에 올라서 그가남긴 노래를 상기해 본다.

과정(瓜亭)은 고려때 대문인(文人)인 정서(鄭敍)의 호이다.
정서가 유배지 부산 동래에서 님(군왕)을 그리워하는 애닲은 마음을 잘 나타낸 정과정곡은 지금도 시문으로서 유명하다.
 문장(文章)이 뛰어난 고려문인(文人)이며 묵죽화(墨竹畫)도에 능한사람이며 저술 과정잡서(瓜亭雜書)가 전해지고 있다.

그 정서의 유배지를 봄꽃피는 화창한날 그를 기리며 세운 유적지를 방문했다.
그옛날 구릉지와 숲은 사라지고 울창한 아파트들이 둘러쌓여 작은 고도처럼 쓸쓸한 모습의 팔각정자에 앉아서, 
과정의 시를 어설프게 생각해 본다.
 
목련꽃이 한창이던 지난 봄에 정과정(鄭瓜亭)뜰을 돌아보며 담아논 사진과 함께 정서의 진한 정감을 느껴본다.
정서가 남긴 이 애닲은 글이 후세에 문학작품이 될 줄이야 꿈엔들 생각했을리 없겠지만 이제는 당시의 고약한 정치상황때문에 일어난 그의
외롭고 안타까운 삶은 간데가 없어지고 그가 남긴 시문한장이 지금은 문학사적으로, 음악사적으로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당시 유배지역을 분간해 보면 저 아래 공룡알처럼 커다란 시설물이 내려다보이는 수영하수종말처리장 부근의 지역으로 추정하지만 모두다 현대사회의 개발로 사라지고 망미2동산의6~2번지 약1,240평의 작은 공간만이 그런대로 수목이 있는 지역으로 남아있다.
         
정과정유적지에는 경암(용두곶)이라고 불리는 바위와 늙은 보호수 한그루가 지키고 있다.
향토 후학들이 넋을기리며 건립한 정과정 비가 있으며 몇편의 시문과 건립문이 있으며,
과정의 팔각정자가 사통팔달하는 도로위에 병풍처럼 둘러친 아파트를 뒤로 하고 작은 뜰위에 세워저 있다.
그래서 우리와 우리의 후손들이
님향한 애절한 시문으로 충신연주지사(忠臣戀主之詞) 정과정(鄭瓜亭)정서(鄭敍)를 유구히 기억할수 있게해서 다행스럽다...
 
과정곡(瓜亭曲)SONY | DSLR-A300 | 1/20sec | F/11.0 | 28.0mm | ISO-100과정곡(瓜亭曲)

옥련선원(玉蓮禪院)에서 보는 석물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옥련선원(玉蓮禪院)에서 보는 석물 :: 강물처럼 바람처럼 River & Wind Story



백산옥련선원(白山玉蓮禪院)에서 보는 석물
Korea's oldest temple OCKLUN SUN WON.
 
부산 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백산의 남쪽 MBC방송국 옆 뒤편으로 오르면 옥련선원입구 유명한 생수받는곳의 주차장을 지나면 일주문이 나타난다.
일주문을 지나면 기와장을 쌓아 만든 긴 벽을 지나서 만나는 백산옥련선원(白山玉蓮禪院)은 이제 도시가 팽창하면서 산사가 아닌 도심사찰이 되어 보다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사찰이다.

조계사 말사로서 비구니 스님들이 상주하는 사찰이며 정식명칭 백산옥련선원(白山玉蓮禪院)이다.
옥련선원(玉蓮禪院) 고찰로서 670년(신라 문무왕10년)에 원효대사가 백산사로 이름을 정하여 개산하고 910년(성덕왕9년)에 최치원이 이 절에서 기거운둔하며 참선 했던 유서 깊은 고찰(古刹)이다.
1635년(인조13년)에 해운선사가 옥련암으로 이름을 바꿨으며 1976년에 지금의 주지스님인 현진스님이 보현전을 중창하면서 옥련선원(玉蓮禪院)으로 개칭했.
 
이 옥련선원(玉蓮禪院)에서 담은 인상깊은 석조동물상이다.

2014년 7월 1일 화요일

확대경으로 보는 사찰미술::블로그 에쎄이

확대경으로 보는 사찰미술::블로그 에쎄이



확대경으로 보는 사찰미술

The temple arts of Korea




사찰탐방을 다니면서 담아놓은 사진들을 유튜브로 엮어 만든 동영상입니다.

흔히 보는 경치를 제외하고 자세히 들여다 보고 담은 사진들입니다.

예술이나 미술적인 가치와는 상관없이 석물,그림,소품,구조,장식등을 뫃아본 것입니다.

  

사찰의 후미진곳을 들여다 보면 정겨운 우리의  옛 집을 만난것같은 정감이 있습니다.



문살 하나 문고리 하나가 그 옛날 우리의 가슴속으로 면면이 흐르는 그것과 같기 때문일것입니다.




도째비 방망이로 두들겨패는 이 해학적인 모습도 어느 사찰의 지붕위에는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The temple arts of Korea

한국의 #사찰 미술.

사찰탐방을 하면서 눈을 크게 뜨고 담아논 사진들을 연결해서 보여드립니다.

Korean Buddhist Temples, #Korean Temples

#사찰탐방







해운대의 여름 Haeundae Beach::블로그 에쎄이

해운대의 여름 Haeundae Beach::블로그 에쎄이



해운대의 여름스케치 Haeundae Beach 




해운대는 이제 뜨거운 해운대의 계절이 되었습니다.

앙만이 있고 열정이있고 젊음이 있는 국제 해안이 막을 올림니다.

부산사람들이야 여름한철 북적거린다고 잘 가지않는편이지만 가끔 동백섬 산책하면서 바라보는 해운대는 
언제나 바쁘고 역동적인 장소입니다.

철따라 치뤄지는 각종 이벤트도 볼만하지만 여름한철 해운대비치가 보여주는 장소 그자체가 바로 낭만입니다.




동백섬 산책하면서 등대전망대와 조선비치앞에서 앞에서 찍은 동영상입니다.





황옥공주 인어상 영상스케치::블로그 에쎄이

황옥공주 인어상 영상스케치::블로그 에쎄이



황옥공주  인어상 입니다.

일명 나란다 공주상이기도 합니다.




동백섬을 한바퀴돌아서 조선비치방향으로 해운대 백사장을 바라보며 걷다보면 해안바위위에 청동 인어상이 하나 있습니다.
잘 빛어진 미인상인데 하체만 고기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해운대와 동백섬을 중심으로 전해오는 믿거나 말거나 역사반 이야기반의 전설을 바탕으로 만든 동상입니다.

나름대로 스토리가 살아있는 인어상입니다.

스토리배경도 상당이 잘 짜여진것을 볼수 있는데 어쩌면  삼국유사의 가락국에 나오는 허황후의 허황옥과도 연결지어 볼 수 있는 황옥공주 입니다. 


달빛을 받으며 일시적으로 나란다공주로 변한 무궁국 왕비 황옥공주는 인어로 변해서 바다에 비처지는 그리운 수정국과 나란다국의 모습을 그윽히 바라보는 미녀 청동상은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오늘은 맘먹고 망원렌즈로 줌인해서 황옥공주를 동영상으로 스케치 했습니다.

한글이 안써질때-한글키 먹통::블로그 에쎄이

한글이 안써질때-한글키 먹통::블로그 에쎄이



갑자기 한글키가 안먹힐때 

컴퓨터를 쓰다보면 별 히안한 문제를 만납니다.
원인이나 이유류를 정확히 파악하긴 힘들지만 여러가지 악성코드나 또는 이를 제거하는과정에서 관련 시스템드라이버가 날아간것일것입니다.
아니면 알수없는 무슨 툴바나 확장프로그램 또는 앱 등이 충돌하는 경우등 다영한 원인과 이유가 있겠지만,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연구하는 사람아니라면 이런걸 피곤하게 원인을 찾으려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끔 어떤 사람은 몇일을 매달려서 원인을 찾아내고야 마는 사람도 있긴하지만..

하여튼 결론은 
윈도에서 실핼명령 ctfmon.exe를 실행해 주면됩니다.
배치파일로 하든 급한대로 실행하든 실행 창에서  ctfmon 을 한번 실행하면됩니다.
CMD에서 
ctfmon.exe 해도 되구요..


 


한글키가 안먹힐때한글키가 안먹힐때

영상,사진,인쇄광고 전국 공모전::블로그 에쎄이

영상,사진,인쇄광고 전국 공모전::블로그 에쎄이



영상,사진,인쇄광고 전국 공모전

공모전 배경
결핵,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감염병의 심각성 인식개선 및 올바른 기침 예절 실천 문화정착
공모전 목적
공모전을 통한 올바른 기침예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

올바른 '기침예절' 실천행동변화 유도를 위한 학습 효과 창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향후 대국민 홍보사업에 활용,· 공모전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한 기침예절 홍보 확산

참가대상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2~4명의 팀)
공모분야 영상 / 사진 / 인쇄광고
총 상금 1,640만원
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질병관리본부장상, 경품(디지털 기기)


영상,사진,인쇄광고 전국 공모전영상,사진,인쇄광고 전국 공모전


참고
영상 올바른 기침예절(휴지, 손수건 사용, 옷소매 등) 실천 등
- 기침예절과 관련한 행동이나 주제에 재미있고 기발한 생각을 더해 영상으로 표현
- 제3·4회 결핵예방의날 기념으로 제작된 "개념기침" 노래와 "기침예절 송" 등은
- 저작권문제 없이 자유롭게 활용 가능
사진 올바른 기침예절(휴지, 손수건 사용, 옷소매 등) 실천 등
- 기침예절과 관련한 행동이나 주제에 재미있고 기발한 생각을 더해 사진으로 표현
인쇄광고 올바른 기침예절(휴지, 손수건 사용, 옷소매 등) 실천 등
- 기침예절을 알리는 인쇄광고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작

출품 방법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다운 받은 참가신청서를 작품과 함께 압축하여
웹하드 올리기 전용 폴더를 통해 접수 및 제출
작품 규격 및 형식
영상 디지털 기기 및 모바일로 촬영한 UCC형태의 영상
- 툰,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모든 형태 가능
- 2분 이내의 wmv, mp4 파일 등
- 해상도 : 640 * 480 픽셀 이상
사진 디지털 기기 및 모바일로 촬영한 모든 형태의 사진 파일
- 사진의 긴 축이 1,000픽셀 이상의 jpg 파일
인쇄광고 포스터 광고 : A2 (420mm x 594mm) 컬러
- AI또는 PSD파일을 JPG파일과 함께 제출
- AI파일의 경우 아웃라인 작업 후 제출

저작권 귀속 및 이용권한
- 수상작의 저작인격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으나 저작재산권은 협의를 통해 주최 측에 귀속될 수 있으며,
- 공공목적으로 수상작을 수정, 복제, 배포, 물품제작 등을 할 수 있음.
- 수상작품에 대한 값진 노력에 대한 보상은 공모전 상금 및 상장 등으로 대신한다. 

유의사항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이거나 표절 시비가 발생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 입상 발표 후 확인될 경우 수상이 취소(상금 반납 포함)되고
- 분쟁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수상작품은 통보 후 3일 이내에 원본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시 입상이
취소될 수 있음
- 공모 세부 진행 사항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바로가기http://cough-etiquette.kr/html/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