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30일 화요일

인터넷 속도 체크

인터넷 속도 테스트

 

인터넷을 하면서 아마도 많은 분들이 통신회사를 바꾼 경험이 있을것 입니다.

본인도 물론 전화선 모뎀으로 부터 처음 나왔던 모 케블통신사를 시작으로 속도 전쟁을 시작한 이래 100급 선로를 몇번 바꿔 쓰면서 전쟁은 끝났다.

 

이 전쟁을 하고 승리하기 까지는 나름대로 체크하는 기준을 가지게 되었다.

각 통신사가 제공하는 속도 체크 전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본인의 경험으로는 어느 통신사에도 속해 있지 않은 제3의 프로그램으로 체크하는것이 신뢰성이랄까?맘이 좀 놓이는 기분이었다다.

물론 체크 프로그램에 따라서 약간식의 차이도 난다.

통신사를 여러번 옮기고 체킹을 꾸준히 하는 중에 이제는 2~3개월에 체감속도가 아주 나쁜 날이 1~2일 될정도로 좋다.

지금쓰는 통신은 안정되고 품질도 좋다.

 

엄연히 100급으로 계약하고 어떤 상품은 하프속도로 겨우 유지 할 때도 있었다.

이런 감시는 소비자가 해야할 몫이며 아무말없는 소비자는 권리도 포기 하는 것 이다.

예를 들어 10M가 보장 통신이 2~3메가 나와도 가만이 쓰던지 항의하던지 다른 통신으로 바꾸던지 하는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권리이다.

통신이 좀 느리고 서핑이 좀 안되면 어떻냐고 하면 그만이지만 적어도 지불하는 사용료에 버금가는 통신상태를 보장받는 것 은 이시대의 소비자가 최소한으로 해야할 몫이 아닌가 한다.

 

이렇게 되기까지 내가 체킹에 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http://speed.nia.or.kr/ 이 싸이트는 로긴을 해도 되고 가입없이 체크도 된다.

자기 통신이 구입한 상품의 속도가 지속적으로 안나온다면 근거를 규칙적으로 캡쳐해서 상품을 판매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수 있다.

물론 시정이 되지 않는다면 위약금 같은 조건이 소멸되는 원이으로 될수도 있다.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보통 3~5M 정도 더 나오는것을 볼수 있더군요.

속도 기상 예보는 그리 신뢰성은 없지만 최악의 경우에 내가사는지역과 내 속도가 어떤 외부적인 요인이 있구나 정도로 이해하는데 도움은 됩니다.

 

 

   

 

댓글 5개:

  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인터넷 속도 체크 인터넷 속도 테스트 인터넷을 하면서 아마도 많은 분들이 통신회사를 바꾼 경험이 있을것 입니다. 본인도 물론 전화선 모뎀으로 부터 처음 나왔던 모 케블통신사를 시작으로 속도 전쟁을 시작한 이래 100급 선로를 몇번 바꿔 쓰면서 전쟁은 끝났다. 이 전..

    답글삭제
  2. 저는 숭악한(?) 비대칭이네요~ 업로드는 다운로드의 10%정도 밖엔... ㅜ,.ㅜ

    답글삭제
  3. 하하 ,숭악하다는 말이 참 좋군요...

    위의 그림에 나오는 상품은 대칭 상품입니다.

    비대칭일때는 100 상호 교류 정보를 볼때는 체감속도가 영 말이 아닌걸 경험 하기도 했지요.

    지금은 어떤사이트나 다 같이 좋게 나오는군요.

    답글삭제
  4. 저는 오랜역사를 가지고있는 adsl 씁니다.ㅠㅠ

    대칭이고비대칭이고 현실은 ...ㅋ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컴퓨터고수]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해주는 유틸리티
    아래는 www.p2pnews.co.kr에서 퍼온 글입니다. 국내 1위의 컴퓨터전문 커뮤니티 파코즈의 회원이 올린 유틸이 인터넷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인터넷을 아주 빠르게 해주는 스크립트 유틸이 인기대폭발중. 대역폭을 늘려주는 이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나면 인터넷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진다. 수만명의 네티즌이 극찬한 유틸리티로 바이러스나 기타 별다른 이상없는 순수 무료버전이다. 어느정도 빠를까? 설치해서 실행하기 전과 실행후는 체감속도는 3배에서..

    답글삭제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