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컨트롤 시대이다.
쉽게는 직장이나 학교등 출장등지에서 서버에 접속을 하는경우나,자기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 하고 관리해야 하는일들이 발생할때 문제가 발생되면(실제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함)괜히 스니퍼를 의심하고 꺼림직한 느낌을 떨치지못해서 정신건강에도 해롭게 될 것 이다.
원격 컴퓨팅에 대한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파일을 어디서든 온라인만 살아 있다면 Open,Edit,Save,나 앞축된 형태로 전송된 파일을 원본대로 풀어 놓는등 많은 장점이 있는 장르의 소프트웨어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편리성 때문에 주로 FTP를이용하며 그 기능에 국한 하고 있다.
실제로 이용되고 있는 원격컴퓨팅용 SSH 프로그램 들을 살펴본다..
원격컴퓨팅으로 역사가 오래된 텔넷은 편리한 만큼 보안 무방비 이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조금 들여다 볼줄아는 사람은 맘만 먹으면 아무나 내용은 물론 라인를 타고가고 오는 id나 pass 까지도 사이드로 훤히 볼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으로 알려진 것 이다.
Session hijacking 은 알려진 사실이다.
이후 편리하고 필요하지만 무보안상태인 텔넷을 Secure SHell 하게 만든 프로그램이 필요에 의해 등장하고 줄여서 SSH 프로그램이란 대명사로 알려진것이다.
간단히 secure 기능을 telnet에 첨가한 것이다 .
차라리 S-telnet 아라고 하는게 어필이 더 쉽지 않았나 하는생각도 해본다.
하여튼 SSH프로그램의 우수한 암호화 알고리즘이 Signal 을 분석불가능 상태로 만들어 온라인을 타고 다니게 함으로서 가로채기나 엿보기 당하는 걱정없이 원격 엄무를 보게된 것 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