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0일 일요일

슈퍼문-Supermoon


슈퍼문-Supermoon
지구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달을 슈퍼문이라고 하지요.

보름달이 가장 크게 뜨는날 밤에 천년묵은 암 여우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숙녀로 변하는 이야기나,
이집트의 피라밋에서 어느 무덤에 달빛이 스며드는 순간에 수천 군마가 창검을 들고 잠자다 깨어난 군왕의 명령대로 출정하는 이야기 같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아니라 현재 일어나는 것들은 재앙들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관심가지려 하는지도 모른다. ? ?

일출 일몰 시간표보름달달이 지구둘레를 도는 궤도가 지구쪽으로 가장 근접하는 주기가 있는데 이번 의 근접거리는 약 22만1천567마일(약 35만6천㎞)까지 좁혀져 1992년이래 19년만에 가장 가까워 지기 때문에 실제로 체감크기가 평소 탁구공만하게 보였다면 쟁반만큼 크게 보일것이라고 한다.
체감 크기는 사람의 시력이나 감정이나 컨디션때문에 조금씩 비교 표현이 다를것입니다.

저는 보통때 달이 중짜 피자만 하게 보입니니다만.ㅎㅎ
내 딸아이는 운동회때 굴리는 큰 공만 하답니다.

이번 19년만에 가장 크게 보이는 이른바 슈퍼문은 갖가지 이야기를 쏟아내고 있다.
지나간 슈퍼문은 1992,1955,1974,2005년 모두 기상이변이 나타나긴 했다.
약간은 연관된 이유가 있을것도 하지만 천문학자들의 공식적인 이야기는 관련없다고 한다.

실제로도 기상이변쪽으로는 얼마전 2005년 1월 슈퍼문 뜨기 2주 전에 인도네시아를 덮친 쓰나미가 수만명의 인명피해를 줬으며,1974년 크리스마스에 사이클론 트레이시가 호주 노던준주(準州) 주도 다윈을 강타했기 때문에 연관있다고 말 할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달의 인력이나 중력간의 어떤 상관관계를 연결하는 가상적인 추측으로 이야기를 만들수는 있지만,
이번 일본의 재앙으로 볼때 약간은 흥미있는 이야기 일수 밖에 없다.

이번 슈퍼문이 나오는 19일을 일주정도 앞두고 일본의 쓰나미가 덮친것이기 때문이다.


TAG 19일달뜨는시간, supermoon, 기상이변, 늑대와인간, 달뜨는시간, 달사진매니어, 달사진찍으러가자, 백년묵은여우, 보름달, 보름달뜨는시간, 슈퍼문, 슈퍼문시간, 월출시간, 일출일몰시간표, 죽은자가살아남

View the original article here


This post was made using the Auto Blogging Software from WebMagnates.org This line will not appear when posts are made after activating the software to full version.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