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30일 토요일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출과 장소::OmnisLog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출과 장소::OmnisLog



일본에 큰 화산폭발이 났습니다.
가고시마 현 구치노에라부지마(口永良部島)화산이 강력한 폭발과 함께 분화를 시작했습니다.화산이나 지진이 날때마다 일본은 열도의 또다른 화산분화나 지진 까지 연계해서  우려하게 됩니다.

이번 화산은 폭발을 일으킨 섬의 행정구역이 가고시마이현이지만 남쪽에 떨어저있는 구치노에라부-지마라는 작은 섬입니다.
이 섬은 가고시마현 남쪽 해상에서 비교적 큰섬인 야쿠시마(屋久島)에서 서쪽으로 12㎞ 떨어진 면적 38㎢의 작은 섬입니다.

Kuchierabusima 즉 구치노에라부지마(口永良部島)라고 하는 이섬에서 29일 오전에 첫 분화가 시작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오전 9시 59분 정상화구에서 연기와 함깨 화쇄류를 분출했다고 합니다.
일본 기상청은 화산활동 경계경보 중에서 가장 강력한 분화 경보를 발령한것이며 이 경계령은 일본에서 처음 발행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분화강도를 짐작케 하는 내용입니다.

이작은 섬에는 약 80가구 130여명의 주민이 살고 있으며 전부 퇴각한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본은 화산이 분출하기만 하면 언제나 2011년 3월의 동일본대지진과 연계하는 이야기가 너오게 되고 활발해진 듯한 일본 내 화산 활동들에 주목할수 밖에 없어집니다.

일본은 활화산과 항상 일어나는 지진등 천재지변을 우려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신격을 곤두세울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실제로 이달들어서 하코네산의 화산분화 경계 수준이 평상시의 1에서 2로 한단계 올린 상태로 볼때 후지산의 분화가 300년이후 꿈틀거린다는 일부 학자들의 우려를 생각하지 않을수 없게 합니다.
언제나 최악의 경우를 생각하지 않을수는 없을것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화산재는 손으로 가득 퍼담을 수 있을 정도로 쌓였다고하며 상당한 피해가 예상됩니다.
화산연기는 지상 2Kmm까지 솟꾸쳐서 공포스럽다고 합니다.

이웃나라 일본의 빈번한 화산폭발과 지진을 보면서 우리나라도 백두산화산의 조짐이 이상하다는 이야기가 생각나서 남의 이야기만은 아니라는 마음으로 주시하게 되어 이번 화산이 어디의 어느지역인지 알아 봤습니다.



가고시마 구치노에라부지마(口永良部島)화산가고시마 구치노에라부지마(口永良部島)화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