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7일 화요일

구월산-윤산(輪山 318m) 산행기

윤산(輪山 318m)구월산  등산안내

윤산(輪山)은 그리 큰산은 아니지만 부산 북부지역의 좋은 위치에 있는 산으로서 회동수원지를 내려다 보는 위치까지 뻗어 있어 등산이라기 보다는 산책로 수준으로 잘 정비된 임도가 있어서 걷기 좋은 곳입니다.

간단히 윤산만 오를수도 있지만 좀더 좋은 코스로 걷기를 원한다면 아래 지도처럼 오륜대 본동에서 땅뫼산 황토길을 산책한 후에 회동수원지 갯벌에 세워논 나무데크길을 따라서 호숫가 정자까지 가면서 경관을감상하고 편백숲을 지나서 꿀벌농원앞을 지나 최종적으로는 부곡동 부곡암 앞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추천 하고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윤산을 오르면 잡목림과 솔숲으로 이어지지만 회동수원지 길은 편백숲으로 웰빙산책길로 각광받는 곳이다.
시간은 보통사람이 걸으면 약 2시간30분정도의 코스이지만 중간에 식사를 한다거나 경치를 감상하는등 취미 활동을 한다면 좀더 소요될수 있는 적당한 코스입니다.

대중교통을 감안해서 도시철도 장전역을 출발하는 5번버스로 오륜동 종점으가서 출발해서 도심으로 돌아온다면 귀가하는 교통이 좀더 쉽다는 생각으로 오륜동에서 출발하지만 반대로 부곡동 부산사대부속고등학앞을 지나 부곡암 입구에서 오륜대까지 가는 코스도 좋습니다.
다만 아침시간에 땅뫼산 황토산책길을 맨발로 걷고 싶다면 본인이 추천하는 코스가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이 코스로 걸으면 부곡암 못미처서 강력 에어분사기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먼지나 흙을 털고 내려 올수있습니다.

구월산-윤산(輪山 318m)  산행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