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4일 목요일

발톱색갈이 까맣게 변했습니다.

까만 발톱색갈발톱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발톱 한개가 새까맣게 변색이 되었네요.또 한개는 변색이 되어가는 중인지 변색이 없어지는중인지 끝이 조금 검은 색갈이네요..
사진처럼 한쪽 발은 깨끗합니다.

몇년전에 발톱 무좀이 심해서 치료를 한 후 깨끗해질려고 할 때쯤 바르는 약도 떨어지고 귀찮아서 그만두고 잊어버렸는데 별 신경 쓰지 않다가 지난번 발톱 깍을때 좀 이상하다 싶었지만 그냥 무시하고 지났는데,양말 갈아 신으면서 자세히 보니까 이렇게 변했습니다.

손톱에 메니큐어처럼 바르는 물약이 효과가있었다는 기억이나서 오늘 한병 사 왔네요.
발톱 무좀으로 알고있는데 오늘 인터넷에 찾아 보니까 발톱이나 손톱에 까만 반점이 생기는것은 큰 병일 수도있다는군요.
흑색종이라는 무서운 병일 수도있다는 글을 보고 자세히 관찰해 보면서 큰 병이 아니기를 바라고 또 그럴리야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내 발 사진을 찍어서 올립니다.

전에는 발톱이 울퉁 불퉁하게 변하고 뚜꺼워졌는데 이번엔 색갈까지 변합니다.
지난번에 발톱을 좀 심하게 깍았는데 영향이있는진 모르겠습니다.
뚜꺼운 발톱이 등산 다닐때 대미지를 받았는지도 모르지만 오늘 사온 발톱무좀약이 효과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아프거나 불편하지 않으니까 신경쓰질 않았는데 이번엔 완전히 깨긋해 질 때까지 약을 잘 발라 볼 생각입니다.
책상위에 발을대고 찍었는데 발 사진이 별로 보기좋지는 않습니다.
발 사진을 찍기전에 모양을 좀 낼걸 하는 후회도 살짝 드는데 좋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발톱무좀


출처: http://omnislog.com/1252 [OmnisLog]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