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고의 품질로 자리매김하는 한국차
세계적인 품질조사 회사인 JD 파워에서 2015년 한국차가 최고수준으로 올라선 결과를 발표했다.한국 의 현대-기아자동차가 꾸준한 노력으로 세계시장에서 품질우위를 달성한 결과를 획득했다.
우리나라차가 세계 최고의 품질 수준으로 자리매김 한 것은 자랑 스런 일이다.
외제차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증가하는 현실에 비춰 볼 때 소비자가 말 하는 품질의 결과라는 데서 의미있는 내용으로 본다.
외제차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증가하는 현실에 비춰 볼 때 소비자가 말 하는 품질의 결과라는 데서 의미있는 내용으로 본다.
다만 미국시장에 내 놓은 자동차와 국내 시장에 내놓은 자동차가 같은 품질이기를 기대하면서 이 내용을 알아본다.
JD Power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기아차가 2위이며 현대차가 4위로 랭킹되고 있다.
이 랭킹은 전문가 집단에서 기술적으로 조사한 것이 아니고 사용자가 직접 불만을 표시하는 정도에 의해서 매겨지는 것 이기 때문에 실제로 시장수요와 바로 연결되는 소비자가 뽑은 랭킹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 랭킹은 전문가 집단에서 기술적으로 조사한 것이 아니고 사용자가 직접 불만을 표시하는 정도에 의해서 매겨지는 것 이기 때문에 실제로 시장수요와 바로 연결되는 소비자가 뽑은 랭킹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한국산 자동차의 초기 품질이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조사가 나온 것인데 이 말은 소비자가 실제로 한국산 자동차를 구입하고 최초일정기간 불만을 표시하는 내용들을 기초로 작성된것을 말한다.
미국의 JD 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 - J.D. Power and Associates 는 마케팅정보회사로서 올해 상반기 발표 자동차 초기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한국 자동차를 구입한 소비자는 100대당 90개의 불만
즉 90 PP100이 제기됐는데 지금까지 품질 1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던 일본차와 유럽의차 들을 앞지르기 시작한 2015년의 결과로 볼 때 꾸준하게 상승한 한국차의 품질이 이번 결과로 볼때 세계최고수준에 근접했음을 말하는 것이다.
즉 90 PP100이 제기됐는데 지금까지 품질 1위를 오르락 내리락 하던 일본차와 유럽의차 들을 앞지르기 시작한 2015년의 결과로 볼 때 꾸준하게 상승한 한국차의 품질이 이번 결과로 볼때 세계최고수준에 근접했음을 말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조사방법은 새차를 구입한후 3개월 동안 사용해본 소비자 8만 4000 명에게 각종 불만리스트를 제출받아서 불만 정도에 따라서 랭킹을 정하는 방식이다.
한국산 차는 전년 조사 100대당/101개의 불만이 있었는데,2015년 조사에서 100/90개의 불만이 나와서 유럽차 불만 113개와 일본차 불만 114보다 적은 결과로 나온 것이다.
세계랭킹 넘버 원은 포르쉐로 100대당/80개로 우리나라 기아차 100/86개와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기아차는 대중 브랜드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아쉽게도 전체 4위로 기록되고 있다.
그러나 기아차는 대중 브랜드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아쉽게도 전체 4위로 기록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표를 보면 알 수 있다.
세계최고의 품질 한국차
출처: http://www.jdpower.com/press-releases/2015-us-initial-quality-study-iqs
한국차 품질 최고 수준 이미지캡쳐 J.D.파워.
참고 : JD Power 는.
JD 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 - J.D. Power and Associates
형태:맥그로-힐의 자회사
창립:1968년
창립자:제임스 데이비드 파워 3세(James David Power III)
소재국가:미국, 본사:캘리포니아주,
업종및 사업내용:시장조사
업종및 사업내용:시장조사
웹사이트:www.jdpower.com
동영상보기: http://bcove.me/6ld4f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