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5일 일요일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에이즈 블로그 에쎄이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에이즈 블로그 에쎄이

에이즈 AIDS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human immunodeficiency virus, HIV) 
간단히 에이즈, AIDS .HIV 

주요감염경로 : 성관계,체액,혈액과 혈액제제,수직감염(신생아).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human immunodeficiency virus, HIV) 일반인이지만 이병에 대한 상식이 너무 없어서 온라인으로 찾아 봤다.
다른질병에 대한 상식은 대충 갖추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에이즈에 대한 생각을 미쳐 해보지 못했다고 생각하고 여기 저기서 알아보고 이 글을 쓴다.

후천성 면역 결핍증 이라고 하는 이 병은 보통은 에이즈라고 말하는데 일반인들 중에서는 본인처럼 의외로 잘모르기 때문에 경각심 없이 감염이 있을수 있는 경우 있다고 알려진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어떤 원인에 의해서 힘든 삶을 살게 되거나 사망에 이를수 있는 무서운 병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자 한다.

각종 암에 대한 이야기는 너무나 많이 온라인에 퍼지고 있지만 에이즈에 대한 상식이나 지식은 상대적으로 미미한것을 알았다.

그 많은 자생약초나 민간요법하나 제대로 발견할수가 없다.
에이즈도 반드시 좋은 식이요법이나 자생약초 같은것이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직이 아프리카의 영장류는 이 병의 면역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될때 의외의 좋은 약효를 내는 본초가 있을수 있지않나 생각해 본다.

 
이 무서운 병에대한 경각심의 고취는 국제화 시대에서 날로 증가하는 원인경로를 좀더 홍보하고 경고를 하며 무지하거나 무방비 상태에 놓인 계층의 사람들에게 적극적인 활동으로 예방할수 있도록 좀더 관련기관에서 힘쓰고 있지만 모든국민이 노력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human immunodeficiency virus)란 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AIDS)을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를 말하며, 보통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를 HIV 또는 HIV 감염이라고 한다. HIV에 감염되면 우리 몸에 있는 면역세포인 CD4 양성 T-림프구가 이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파괴되므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그 결과 각종 감염성 질환과 종양이 발생하여 사망에 이르게 된다. 인체의 면역력이 상당히 저하되어 이러한 감염증과 종양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상태를 에이즈 또는 후천성 면역 결핍증이라고 한다.
최근에는 HIV 바이러스를 강력하게 억제할 수 있는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으므로 HIV에 감염되었어도 치료를 잘 받으면 면역력을 적절히 유지할 수 있다. 즉, HIV 치료의 개념이 만성질환의 치료라는 개념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HIV의 완치는 불가능하다. 또한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항 HIV 약제를 먹어야 하므로 이에 따르는 부작용이 문제가 되고 있다.(서울대학교병원)

HIV 감염 경로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HIV 감염여부를 알 수 없는 상대와 성관계를 가질 때에는 콘돔을 사용해야 한다. 산모가 HIV 감염자이면 출산하는 과정에서 태아가 HIV에 감염될 확률이 높다. 이 경우에는 임신 2기부터 항 HIV 약제를 임산부에게 투여하면 태아가 감염될 확률이 1% 이하로 줄어든다. 혈액을 다루는 의료인은 피를 뽑는 과정에서 주사기에 찔리지 않도록 안전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한다. 


모든 질병은 막아야 하겠지만 에이즈는 절대로 확산되도록 해서는 안될것 입니다.
건강한 시회를 위해서 불행하게도 이미 감염되어 어려운 삶을 사는분께는 이웃으로서 사랑으로 위로하고 격려하여 함께 살아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취약계층이나 무분별한 세대의 사람들에게는 적극적인 계몽으로 이 병이 전파되지 않게 막아야 합니다.
   
이 글은 의료 전문인의 글이 아니며 일반인으로서 에이즈확산을 막아야 하겠다는 생각과 너무모르는 지식때문에 쓰는 글입니다.
오류나 부적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 주시면 바로잡겠습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