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8일 금요일

팔레스타인-1

골치 아픈곳 가자

이 글은 역사전문가가 쓰는 전문적인  글이 아니며 오류가 있을수도 있는 공부하는 결과를 블로그 일기로 쓰는 개인블로그의 글 입니다.

영어표기로서 공식명칭은 GAZA 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팔레스타인 지역에 이스라엘 인들이 대거 유입되고 국가를 세우면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이 시작되었다,2차대전이 끝나고 전생당사자들이 책상에서 마주 앉아 중동지역의 민족간 독립에 대한 명확한 근거를 남기지 않음으로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하나의 민족은 영토를 확보하고 또하나의 민족은 유리방랑 하게만든 원인이 되었지만,동시에 두민족이 독립하지 몯한것은 영원히 풀기힘든 민족간 갈등을 낳게 되었다.

지금 가자는 불타고 있고 한쪽 민족이 더많은 고통을 당할 것 이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역사는 종교의 역사이며 이는 제3국인 우리가 왈가왈부 할수 있는 종류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러나 영원히 맞서서 싸우는 역사로 점철 되고 있는 가자 지구는 애매하고 복잡하며 골치아픈 곳 이다.
어쩌면 지중해를 끼고있는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살기좋은 곳 일수도 있다.  
이념전쟁은 승리자가 있지만 종교가 깔려있는 전쟁은 승리자가 있을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힘든 그들의 전쟁에 코멘트를 날릴수는 없다.
그러나 세계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때에 그들은 전쟁을 택할수 밖에 없는상황 이라지만 세계는 우려해 마지않은며 프랑스 같은나라도 중재해야겠다고 베르지만 두 민족에게 똑같은 당근을 줄수있는 묘책이 있을수는 없을 것 이다.


가자의 위치와 지도.


 
 

댓글 2개 :

  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팔레스타인-1 골치 아픈곳 가자 영어표기로서 공식명칭은 GAZA 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팔레스타인 지역에 이스라엘 인들이 대거 유입되고 국가를 세우면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이 시작되었다,2차대전이 끝나고 전생당사자들이 책상에서 마주 앉아 중동지역의 민족..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팔레스타인-1 골치 아픈곳 가자 원본:http://dramatique.tistory.com/655 영어표기로서 공식명칭은 GAZA 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팔레스타인 지역에 이스라엘 인들이 대거 유입되고 국가를 세우면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이 시작되었다,..

    답글삭제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