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3일 일요일

어나니머스 북한해킹 공개적 유튜브 발표::블로그 에쎄이

어나니머스 북한해킹 공개적 유튜브 발표::블로그 에쎄이:

어나니머스 북한해킹 공개적 유튜브 발표

게시 시간: 2013. 06. 19.
어나니머스 북한 해킹 문서 공개 메시지 영상 Anonymous North Korean hacking video

어나니머스 북한 해킹 문서 공개 메시지 영상 Anonymous North Korean hacking video 캡처

어나니머스 북한해킹 공개적 유튜브 발표

URL: https://www.youtube.com/watch?v=o4HDF2OqhC0


대남 선전 사이트를 해킹해서 보관된 정보인 회원 명단을 공개한바 있는 어나니머스는 북한 내부망에  침투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히고 있다.
국제 해커그룹이라고 하는  어나니머스는 이번에 북한 내부망에도 성공적으로 침투했다는 발표를 했다.
외부 온라인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내부망을 어나니머스는 지난 공개한 동영상을 보면 성공적으로 침투 한것으로 보인다.
해킹전문가를 조직적으로 양성한다고 알려진 북한이 내부망까지 뚤리는것을 보면 어나니머스그룹의 실력은 대단하다는 느낌이 든다.

더욱 놀라운 것은 북한의 주요 미사일 문서와 주민 문서등과 특히 군 관련 문서를 훤히다 내려다보고 있다는 발표이다.

발표 내용으로는 북한의 서버를 공격해서 파괴하는것이 목적이 아니고 "북한 주민이 외부 인터넷을 이용하게 하는것이 "라고 한다.

그들은 예고대로 6월25일 정오에 46개 사이트를 동시에 공격한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우리에겐 잊을수 없는 6.25전쟁 발발일에 북한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예고한 것이다.
어나니머스는 많은 사람이 그룹으로 형성된 불특정 전문가들이며 누구인진 알수 없지만 그 한 일원이라고 밝힌  해커 트위터 아이디 @Anonsj는 연합뉴스와 한글로 인터뷰 한 것으로 알려 지고 있다.

북한 같은 폐쇄국가의 내부망과 외부망이 연결된 지극히 작은 통로를 찾은것은 분명 대단하다고 본다.
그리고 거기서 인트라넷과 공용인터넷을 연결하는 이른바 '닌자 게이트웨이'를 이미 구축한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언제든지 북한 전 내부망을 서핑할수 있게 된것으로 보인다. 

기술적으로 고도테크닉이 무었인진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폐쇄국가 북한도 이제는 자유세계에 모습을 드러낼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가지 그들이 보여준 놀라운 해킹수준으로 봐서 이번의 6월25일 발표 또한 대단한 충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사회에 큰 파문을 일으킬만한 내용은 당장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이번에 공개하지 않은 문서들도 폭로전문 웹사이트 "위키리크스"에 넘긴다는 보도를 볼때 언젠가는 알려 질 것으로 보인다.(연합뉴스에서 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