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2일 수요일

디카의 분류-똑딱이,하이엔드,DSLR

디지털 카메라의 분류 - 하이엔드 급

 

디지털 카메라의 종류는 많지만 그 분류는 보통 크게 3종류로 나누곤 한다.

 

첫번채로 정보수집가가 쓰는 작은 라이터 크기만한 것 부터 휴대폰보다 조금 큰 사이즈에 각종 기능이 편리하게 컴팩트 하게 내장된 작고 깜직하고 가벼우며 저럼한 이른바 컴팩트 디카 가 있으며 애칭으로 똑딱이라고도 하는것과,

 

두번채로 컴팩트 디카보다는 조금더 크며 가격도 조금 비싸지만 카메라가 가질수 있는 기능에 한하여 전부 집약시킨 고급형 카메라를 말하는데 사진 출력물은 최고급이라고 할수는 없다.

 

카메라로 연출할수 있는 고급 기술을 전부 사용할수 있게 하면서도 DSLR카메라 처럼 덩치가 크지 않고 상당한 수준의  마크로 로 부터 망원 까지 다 커버 하는 다목적 줌렌즈가 장착되 있어서 렌즈를 교환할 필요도 없다.

 

빠른 대상물과의 조우를 원한다면 이 기종이 절대로 우수하며 동영상이나 스냅사진을 그리 크지 않은 바디로 쉽게 담을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의 꽃으로도 말한다.

 

그렇지만 다양한 장르의 렌즈를 교환하는 SLR 카메라많큼 고급기능에 대한 융통성은 없다.

그리고 CCD크기가 DSLR카메라에 장착된 CCD 보다는 작은 사이즈 이기 때문에 초고 해상도 의 사진을 출력하는데는 일반적인 사진에선 분간할수 없지만 약간의 한계가 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