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17, 2012의 게시물 표시

살구의 강력한 물질은 무었인가 ? 블로그 에쎄이

살구의 강력한 물질은 무었인가 ? 살구가 화분의 꽃을 작살내는구나. 몇일전 시골의 친척집에 놀러갔다가 보기좋은 살구 한가지를 꺾어왔다. 막 익으려고 노란빛이 약간씩 감도는 토실토실한 살구들이 조랑조랑 달린 가지를 화분에 꽂아 놓았다. 꽃화분과 어울려서 제법 보기도 좋아서 방치한지  3일이 지났다. 화분에 물을 주려든 마누라가 깜짝 놀란다. 살구가지가 위치한 부분의 꽃들이 단 이틀만에 시들고 서리맞은 것 처럼 녹아 내린다. 비교적 거리가 떨어진것은 피해가 덜하지만 폭발적으로 왕성하던 꽃들이 힘이없어 보이는것은 가까운쪽 보다 덜하긴해도 피해는 있다. 도대체 살구의 어떤 성분이 주변 식물을 이렇게 혼내는지 모르겠다. 살구와 장미베고니아는 천적인가 앙숙인가 ? DSLR-A300 | Aperture priority | Center-weighted average | 1/30sec | F/3.5 | 28.0mm | ISO-100 | 2012:06:22 08:37:44 살구가 장미베고니아를 시들게 한다. 물을 주려다가 밖에있는 화분을 올려놓고 사진을 찍었다. 보는것 처럼  서리맞은 가을 낙옆이 되려고 한다. 살구와 꽃나무는 앙숙인가... 살구는 노랗게 익어서 보기 좋지만 좋은 화분하나를 망처버렸다. 살구씨에 있는 독성이 과육에도 이렇게 많이 분포하는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어설픈 판단은 내리지않는다. 확실히는 모르지만 줄기로 독성이 화분 흙을 오염 시킨 것 이라면 장미베고니아는 이제 사망신고 받은것이다.   블로그 에쎄이

이익치 전-현대증권 회장의 말을 들으며.. 블로그 에쎄이

이익치 전-현대증권 회장의 말을 들으며.. 이익치 전-현대증권 회장의 말을 들으며 .. 이익치 전-현대증권 회장의 말을 들으며 .. 필부가 재미로 하는 경제. 어제 쾌도난마의 박종진과 이익치와의 이야기를 듣다가  이익치 전회장이 말하는 내용중 관심있게 들은 부분을 생각해 본다. 내용 중에는 현대가와의 내용이 많았으나 , 개인적으로 그 내막은 언론보도 이상으로 이해 할 만큼 잘 알지도 못할뿐더러 법정에서 다루는 문제이기때문에 그저 듣고 넘어 가지만, 적어도 그분이 정주영회장이라는 이땅의 세계적인 한 거목과 함께보낸 세월중에서 쌓은 좋은 것들중에서 혹시 몇가지 풀어놓지 않나 하는생각으로 집중했다.

태블릿PC의 진화 MS 서피스(Surface) 블로그 에쎄이

태블릿PC의 진화 MS 서피스(Surface) 블로그 에쎄이 태블릿PC의 진화 MS 서피스(Surface ). Microsoft Surface RT - 태블릿PC    이노베이션. 태블릿PC MS 서피스(Surface) 패드의 아성은 더이상 견고 할 수  없다. 서피스는 노트북도 되고 데스크톱 PC 처럼 활용 할 수 있게  만든 태블릿PC 의 혁신이다. 아직 출시일자가 발표된것은 아지만 제품은 일단 공개 됬다. 10.6 "로 와이드 타입인 모니터는 MS의 ClearType을 표방한다. MS HD 디스플레이 기술과 멀티 터치가 결합해서 16:9 와이드 스크린의 HD를 최적화 하고 있다. 서피스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2.0을 탑재했으며 외판은 베이퍼Mg(VaporMg)라고 불리는 얇은 금속 소재로 만들어저서 가볍고 견고 하다.  마이크로SD카드, USB2.0, 마이크로 HD비디오, 2x2MIMO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으며.  전후의 듀얼 LifeCam은 카메라의 활용도를 극대화 하고 있다. 태블릿PC MS 서피스(Surface) 알려진 스펙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