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30, 2014의 게시물 표시

걷고싶은 낙동강 산책로(2)

벚꽃길의 진수를본다( 부산 낙동강변 뚝길). ::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STORY

벚꽃길의 진수를본다( 부산 낙동강변 뚝길). ::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STORY 낙동강 강변길에서 벚꽃길의 진수를 본다. 강변뚝길의 벚꽃이 만개하여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제막 낙화가 시작되는것을 보고 왔습니다. 벛꽃의 진수를 보는것은 아마 3일정도밖에 시간이 없을것입니다. 전용인도의 양옆에 줄지어선 아람들이 벚곷나무와 바닥에 붙은 키작은 개나리와 조팝나무등의 꽃이 한꺼번에  웅장한 봄의 교향곡을 연주합니다. 해가 갈수록 낙동강 뚝길의 꽃터널은 점점 더 화려하고 웅장해 지고 잇습니다. 오늘 평일데도 길걷기 하는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풀밭에서 점심을먹고 가족끼리 나들이하는사람이나 연인들 할것없이 모두다 행복한 꽃구경으로  한결같이 기쁨이 넘치는 모습들이엇습니다. 구포역에서 시간과 체력이 된다면 약17KM정도 되는 다대포 까지도 계속갈수 있지만 2~3KM정도만 걷고 낙동강변을 조망하며 되돌아오면 별로 힘들지 않고 벛꽃길의 진수를 볼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없는 전용인도 이기 때문에 그만큼 여유롭게 꽃구경을 할수 있는 부산의 명품 꽃길입니다. 전국 어느 벚꽃길에 비교해도 손색없는 잘 가구어진 명품 벚꽃길입니다. 구포 전철역에서 내리면 막바로 걷기 코스가 연결됩니다. 이 길은 경북 구미까지 연결된 낙동강 자전거도로 입니다. 물론 전국 어디든지 연결되기도 하는 자전거 길이구요.

공인인증서 또는 액티브엑스에 대한 화두 :: All about Mobile devices.

공인인증서 또는 액티브엑스에 대한 화두 :: All about Mobile devices. 액티브엑스나 공인인증서에 대한 화두 규제철폐 차원에서 본 공인인증서나 액티브엑스를 대통령이 거론함으로서 실마리가 보이는 가운데, 오랫동안 이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온 김기창교수는 어떻게 생각 하는지 찾아 봤다. 사실 이 문제는 철폐를 목적으로 하는것은 아닌것이다. 불편하다는 것에 대한 화두이지 불필요하다는것에 타겟을 맞추는 것이 아닌만큼 대안이 어떤것이 있으며 외국은 공인인증서 없이 어떻게 온라인상거래나 중요 업무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고찰로 봐야 한다. 일부에서 너무 앞서가는 생각으로 보안대란까지 말하곤 하지만 사실 외국에서는 이문제를 이미 극복하고 있는만큼 이제라도 우리는 이 문제를 깊이 있게 거론하여 보다 편리하고 함정이 없는 보안 방법을 구사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공인인증서 또는 액티브엑스에 대한 화두 김교수가 한 말 중에서 가장 핵심이라고 보이는 내용을 보면. "** "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두가지만 언급한다.   첫째 ,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대안’이 뭐냐고 묻는 태도에서 벗어나야 한다.   기술 대안을 정부가 제시해야 한다는 생각 자체가 바로 구시대적 관치보안 발상이다.   대안은 업계가 스스로 채택할 수 있도록 정부는 더 이상 보안기술에 개입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 정부는 금융소비자 보호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   보안기술 선택권은 금융회사에 온전하게 부여하는 대신, 사고에 대해서는 금융회사가 법에 따라 철저하고 신속하게 배상하도록 감독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금융회사들은 자발적으로 보안기술에 투자할 이유가 생기게 된다. 김기창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내용:http://www.hani.co.kr/arti/economy/it/629582.html "**" 이 말을 보면 ...

진주 운석 지역과 그 수량은 얼마나 될까 ? - 블로그 이야기

진주 운석 지역과 그 수량은 얼마나 될까 ? - 블로그 이야기 운성이 4개째 발견 되면서 얼마나 더 많이 발견될지 관심이 간다. 예상낙하 지역과 운석의 숫자. 진주운석은 결과적으로 수원운석 동영상으로 볼때 그 유성이 진주에서 발견되는것으로 짐작이 된다. 오직 추측밖에 할 수 없지만 수우넌운석이라는 어느 자동차의 블랙박스에 촬영된 동영상을 보면 촬영된것만 최소 6객가 관측되고 있다. 한개가 폭발하면서 몇조각으로 갈라젔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대기권에서 불이 붙으며 고온에 의해서 산산조각이 날때 아주 작은것은 소각되어 없어젂을것이며 꽤 큰것은 땅바닥에 까지 떨어젔을것이다. 현재까지 진주지역에서 발견되는것은 대략 반경약 5Km 전후로 보인다. 추가로 몇개더 발견된다면 지도상에서 유입되는 방향과 산산조각난 운석이 흩어지는 반경을 짐작해 볼수도 있을것이다. 진주 운석낙하지역 [구글어스로 편집없이 저장한 그림 ] 운석을 발견해 보려거나 단순한 호기심으로 운석발견 지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지만 적어도 예상낙하지역을 추측하고 그 범위안에서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은곳을 공략한다면 운석을 발견할 행운이 없는것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그 어려운 로또도 당선되는데 땅바닥에 떨어저 있는 돌맹이가 언젠가는 어떤사람의 눈에 띄이게 마련일것이다. 재미삼아서 운석이 발견된 지점을 구글어스로 찾아보고 이미지 저장했다. 혹시 그 지역을 가볼 생각이라면 좌표를 함께 표시했음으로 참고할수 있을것이다. 조각난 운석이 관성을 가지고 떨어질때 그 각도는 무거운것이 멀리가는 관성법칙으로 볼때 현재발견된 큰것과 유성이 지구로 진입할때 보인 각도를 대비해 보면 앞으로 한두개만 더 발견된다면 대충 추측해 볼수 있을것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