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동 해군작전사령부에 가다. 관련글 : 서해교전 http://dramatique.tistory.com/833 관련글 : 윤영하함 http://dramatique.tistory.com/909
조선과 해양. 항만 관련 첨단기술과 신제품을 한 자리에 모은 '마린 위크(부산국제조선해양대제전) 2009'가 벡스코에서 개막되어 24일까지 열리는 행사와 병행해서 우리 해군력을 과시하고 군함건조 능력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일환이라고 생각되는 행사로서 해군작전사령본부에서는 부산국제해양대제전(MARINE WEEK) 전시 기간인 오는 10월 21일(수)부터 10월 24일(토)까지 매일 10:00~17:00 부산해군작전기지(용호동)에서 국내ㆍ외 바이어 및 참가업체 관계자,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함정공개 행사를 하고 있는 곳에 갔었다 . 윤영하함.나는 이함을 생각하면 서해의 그 아픈 현장이 자꾸만 머리에 스친다.그때는 무장한 함정끼리 밀어내기 하는 전술도 있었다지요.
이제 윤영하님 당신은 영원히 조국의 바다에서 우리의 해역을 지킬수 있을 것 입니다.이 든든한 주포로 한방에 날리세요. 부산국제해양대제전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전시기간 동안 일반에 공개되는 전함으로는 독도함(LPH), 최영함(DDH-II), 대청함(AOE), 양양함(MSH) 등 국산 최신예 4개 함정이며 더불어 윤영하 함도 공개하고 있었다.
관람 코스는 함 외부 공개 및 함 소개 동영상을 상영하여 한국 해군의 위용을 과시하며 내부 일부와 갑판을 공개하며 촬영은 외부 일부와 찍을수 있는 곳은 별도 안내하고 있었다.
나는 내가 찍은 우리의 함정 사진을 갖고 싶은 마음이지만 한번도 제대로 찍진 못했고 그래도 보고 는 왔다. 우리의 중요한 군사 시설임으로 이해할수 있고 아쉽지만 서운하게는 생각지 않는다.
가실분은 입구 해군작전사령부 정문 행정 안내실에서 간단하게 신분증으로 신청하여 입장하면 된다. 또 벡스코와 부산박물관에서 행사장인 해군작전사령부를 연결하는...
일반적인 지식이나 상식 정보 등을 사진과 함게 이야기하는 개인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