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3일 금요일

부산국제해양 대 제전-함정관람

용호동  해군작전사령부에 가다. 

관련글 : 서해교전 http://dramatique.tistory.com/833
관련글 : 윤영하함 http://dramatique.tistory.com/909


조선과 해양. 항만 관련 첨단기술과 신제품을 한 자리에 모은 '마린 위크(부산국제조선해양대제전) 2009'가 벡스코에서 개막되어 24일까지 열리는 행사와 병행해서 우리 해군력을 과시하고 군함건조 능력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일환이라고 생각되는 행사로서 해군작전사령본부에서는 부산국제해양대제전(MARINE WEEK) 전시 기간인 오는 10월 21일(수)부터 10월 24일(토)까지 매일 10:00~17:00 부산해군작전기지(용호동)에서 국내ㆍ외 바이어 및 참가업체 관계자,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함정공개 행사를 하고 있는 곳에 갔었다.

윤영하함.나는 이함을 생각하면 서해의 그 아픈 현장이 자꾸만 머리에 스친다.그때는 무장한 함정끼리 밀어내기 하는 전술도 있었다지요. 이제 윤영하님 당신은 영원히 조국의 바다에서 우리의 해역을 지킬수 있을 것 입니다.이 든든한 주포로 한방에 날리세요.



부산국제해양대제전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전시기간 동안 일반에 공개되는 전함으로는 독도함(LPH), 최영함(DDH-II), 대청함(AOE), 양양함(MSH) 등 국산 최신예 4개 함정이며 더불어 윤영하 함도 공개하고 있었다.

관람 코스는 함 외부 공개 및 함 소개 동영상을 상영하여 한국 해군의 위용을 과시하며 내부 일부와 갑판을 공개하며 촬영은 외부 일부와 찍을수 있는 곳은 별도 안내하고 있었다.


나는 내가 찍은 우리의 함정 사진을 갖고 싶은 마음이지만 한번도 제대로 찍진 못했고 그래도 보고 는 왔다.
우리의 중요한 군사 시설임으로 이해할수 있고 아쉽지만 서운하게는 생각지 않는다.


가실분은 입구 해군작전사령부 정문 행정 안내실에서 간단하게 신분증으로 신청하여 입장하면 된다.
또 벡스코와 부산박물관에서 행사장인 해군작전사령부를 연결하는 무료셔틀버스를 매일 운행(10:00부터, 40분 간격)하고도 있다.

중요한 질의는 해군작전사 인사참모처 행사담당 김철영 대위(679-6132, 010-5076-3865)에서 자세히 알수도 있다.

해군작전사령본부는 부산국제해양대제전(MARINE WEEK) 전시 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 용호동 소재 부산해군작전기지에서 국내ㆍ외 바이어와 참가업체 관계자,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함정공개 행사를 갖는 것이지만 시민으로서는 통상적인 눈요기 정도로 만족해야 한다.

지금 공개되고 있는 전함은 독도함(LPH), 최영함(DDH-II), 대청함(AOE), 양양함(MSH) 등 국산 최신예 4개 함정이며 더불어 윤영하함도 소개되고 있으며  함 외부 공개 및 함 해군의 간략한 소개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었다.


 

댓글 6개 :

  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부산국제해양 대 제전-함정관람 용호동 해군작전사령부에 가다. 조선과 해양. 항만 관련 첨단기술과 신제품을 한 자리에 모은 '마린 위크(부산국제조선해양대제전) 2009'가 벡스코에서 개막되어 24일까지 열리는 행사와 병행해서 우리 해군력을 과시하고 군함건조 능력을 국..

    답글삭제
  2. 독도함... 에휴.. 아는 사람들이 전부.. 재대를 해서.. 가도 뭐합니다^^..ㅋㅋㅋㅋ..



    내일 한번 구경가봐야겟네요~!! ㅋㅋㅋ.. 벡스코로^^..

    답글삭제
  3. 집이 가까웠더라면 가봤으면 좋았을 텐데... 우리전함의 위용을 보면 좀 위안이 될 법도 하군요.

    답글삭제
  4. @사진우주 - 2009/10/24 00:19
    ^^

    옆에서 구경만해도 충분히 뿌듯하더군요..

    여군 사관이 있는줄은 처음알았는데 정말 멋 있던데요..

    답글삭제
  5. @mark - 2009/10/24 08:08
    예 ,그렇습니다,

    최신예라고 하지만 그런급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이제겨우 구색을 맞추는 정도이라고 생각되며 앞으로 계속 증강되리라 봅니다.

    조국을 위한 막강 해군을 위해서...

    답글삭제
  6. @pandorabox - 2009/10/24 08:32
    대한민국 해군을 위해 "화이팅! 화이팅 또 화이팅!"

    답글삭제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