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우주기지 나로호 KSLV-Ⅰ 발사-아쉬운 뉴스.
오늘 오후5시전후로 우리의 우주로 향하는 발사체가 나로기지에서 발사된다.
부디 성공적인 발사가 되어 우리힘으로 발사할수 있는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
온국민이 흥분된 마음으로 우리의 위성을 우리의 발사체로 발사하는것으로 기대가 크다.
그런데 왼 이상한 뉴스인가?
(링크) http://www.hani.co.kr/arti/science/science_general/370810.html 에서 나로호 주변은 ‘러시아 땅’ 접근금지 라는 기사를 읽고 아쉬운 맘이 든다.
우리가 그렇게 열망하고 우주로의 기술도약을 오랬동안 많은 자금과 인력으로 개발하고 연구한다는데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고무되고 있는터에, 이제사 고의든 고의가 아니든 잘못 홍보 된 부분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실망과 아쉬움이 크다.
뉴스의 내용은 "1단 로켓, 보호기술로 설정돼 비공개로 제작 공동개발 주장과는 달리 기술이전 전혀 없어 러시아 차세대 발사체 ‘안가라’ 시험대상 냉소 "라는 고딕체 제목이군요.
왜 이런 뉴스를 이제사 읽어야 하는지.
나로기지나 관련부는 왜 이런 이야기를 이제사 하는지. 아님 비밀로 하려고 했는데 기자가 알아낸건지. 끝가지 비밀로 해서 국제적으로10번채 위성자력발사국이 되는데 잡음이 없게하든지.
사실 대로 라면 아쉽지만 러시아제 발사체를 우리가 사 와서 기술노하우는 모르는채 발사 하는것이다.
앞으로도 또 사 와야 한다면 이제는 공동 개발 이라는 말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이 어느시대인데 라는 말을 곧잘 하는데,
고도기술이라서 기술협력이 안된다면 사실대로 발표하고,
국민이 헷갈리는 뉴스를 더이상 접하지 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홍보성 웹문서에는 1단계추...
일반적인 지식이나 상식 정보 등을 사진과 함게 이야기하는 개인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