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9, 2019의 게시물 표시

윈도우 검색 복구::OmnisLog

컴퓨터에 저장된 수많은 파일을 찾아주는 윈도우 서치 기능 복구. 하드디스크의 수많은 파일 특히 사진같은것을 찾을 때 윈도우 서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윈도우 검색기가 아무 반응을 하지 않을때 자체적으로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복구하기전에 windows-system32 폴더에 korwbrkr.dll, korwbrkr.lex 두개의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해야하며 존재하더라도 파손된 경우에는 복구가 되지 않을것입니다. 아래처럼 윈도우 서치는 날짜별로 또는 파일명으로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이지요. 만약 검색기가 반응을 하지않는 경우에 수행 하는것입니다.

대동화명대교(大東華明大橋) 사진 스케치.::OmnisLog

대동화명대교(大東華明大橋) 사진 스케치. 대동화명대교(大東華明大橋)를 도보로 건너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 지역 낙동강 강안의 양쪽 다 길걷기 명소로서 풍광도 좋고 길도 좋습니다. 날씨 좋은 날 도보로 왕복하면서 풍광도 감상하고 길걷기도하면서 담아논 사진입니다.

여름꽃 자란(紫蘭).::OmnisLog

꽃의 색깔이 자색이라고 해서 자란이라고 하며 때로는 홍란이라고도 불립니다. 꽃은 5월에서 6월사이 초여름 꽃으로 분류합니다. 열매는 타원형으로 길게 맺힙니다 한방에서는 자란의 덩이줄기를 백급.백근.자혜근이라 하며 약용재료로 이용하는 약용식물입니다. 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채취한 뿌리를 이용하며 자란근의 효능은 폐결핵이나 소염,지혈,손발이 트는데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추가로 내출혈,코피,피부궤양,종기,습진 등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용 할 때는 전문 한의의 처벙에 의해서 신중히 이용 해야 할것입니다. 자란꽃 사진입니다.  

황악산(黃岳山) 최단코스 등산후기::대한민국 명산 도전

대한민국 100대 명산 황악산(黃岳山) 최단코스 등산후기 황악산(黃岳山)은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과 충청북도 영동군 매곡면 및 상촌면에 걸쳐있는 산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김천 황악산이고 말 하고있습니다. 모르긴 하지만 김천 직지사와 함께 불려진것이 아닌가 합니다. 황악산黃岳山)은 4좌 주요 봉우리가있으며 황악산 주봉 비로봉(1,111m)과 다음으로 신선봉(944m), 백운봉(770m), 운수봉(740m)이 있습니다.

태백산(太白山)등산 후기::대한민국 명산 도전

포스가 있는 태백산(太白山) 천제단 등산후기 태백산 하면 천제단이 떠 오르고 왼지 거대하고 신령스러운 느낌이 드는 산입니다. 단군신화에 나오는 신단수(神壇樹)라는 나무가 태백산 주목일 것이라는 추측도 해 보지만 실제로 삼국유사에 나오는 태백산은 백두산이거나 평양근처의 대박산일 가능성을 거론하기 때문에 깊은 역사적 d언급는 생략하며 다만 천제단에서 매년 제향을 하고있기 때문에 일단 포스는 강한 산으로 봅니다. 또 장군봉 1567m와 태백산/천제단 1561m의 고봉에 설치된 거대한 석단을 보면 예사롭지 않은 제단으로서 그 옛날 사람들이 만든것으로 생각하면 경이롭기까지 했습니다. 또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 간다는 말이 있을만큼 오래 사는 나무 살아있는 주목을 곳곳에서 볼 수있어서 우리나라 대부분의 산에서 보는 고사목과는 사못 다른 느낌으로 태백산을 등산 할 수있었습니다. 등산코스는 부산의 모 산악회에서 선정한 코스대로 등산을 했으며 개인적인 등산 코스 난이도는 크게 어렵진 않다고 생각하며 보통 산의 등산로와 비교한다면 특이점을 남길 만한 구간은 없으며 전체적 산의 지질은 토산으로서 부드러운 등산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등산로는 아래 참고도처럼 블랙야크 백두대간 인증점 하나를 통과하는 코스를 포함합니다. 이 코스에는 몇군데 역사적인 볼 거리가 있어서 선정을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