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9일 일요일

태백산(太白山)등산 후기::대한민국 명산 도전

태백산(太白山)등산 후기::대한민국 명산 도전



포스가 있는 태백산(太白山) 천제단 등산후기

태백산 하면 천제단이 떠 오르고 왼지 거대하고 신령스러운 느낌이 드는 산입니다.
단군신화에 나오는 신단수(神壇樹)라는 나무가 태백산 주목일 것이라는 추측도 해 보지만 실제로 삼국유사에 나오는 태백산은 백두산이거나 평양근처의 대박산일 가능성을 거론하기 때문에 깊은 역사적 d언급는 생략하며 다만 천제단에서 매년 제향을 하고있기 때문에 일단 포스는 강한 산으로 봅니다.

또 장군봉 1567m와 태백산/천제단 1561m의 고봉에 설치된 거대한 석단을 보면 예사롭지 않은 제단으로서 그 옛날 사람들이 만든것으로 생각하면 경이롭기까지 했습니다.

또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 간다는 말이 있을만큼 오래 사는 나무 살아있는 주목을 곳곳에서 볼 수있어서 우리나라 대부분의 산에서 보는 고사목과는 사못 다른 느낌으로 태백산을 등산 할 수있었습니다.

등산코스는 부산의 모 산악회에서 선정한 코스대로 등산을 했으며 개인적인 등산 코스 난이도는 크게 어렵진 않다고 생각하며 보통 산의 등산로와 비교한다면 특이점을 남길 만한 구간은 없으며 전체적 산의 지질은 토산으로서 부드러운 등산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등산로는 아래 참고도처럼 블랙야크 백두대간 인증점 하나를 통과하는 코스를 포함합니다.
이 코스에는 몇군데 역사적인 볼 거리가 있어서 선정을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태백산 등산지도


출처: https://fmtview.com/169 [대한민국 명산 도전 ]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