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9, 2017의 게시물 표시

핵발전과 핵폭탄(원자력발전과 원자폭탄)의 농축우라늄 차이

핵발전과 핵폭탄(원자력발전과 원자폭탄)의 농축우라늄 차이 : 원자력발전과 원자폭탄의 재료 차이 원자폭탄의 위력을 설명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원자폭탄에 사용되는 재료는 우라늄인데 원자력발전에서 사용되는 연료도 똑같은 우라늄이다. 막연하게 같은 우라늄이기 때문에 대폭발을 할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두종류의 우라늄 처리를 알아 본다. 정확히 우라늄 235와 우라늄238의 농도 비율 때문에 핵폭탄으로 무서운 폭발을 일으킬 수도 있고 안전하게 증기터빈을..

자동차 밧테리 교체 DIY

자동차 밧테리 교체 DIY : 자동차 배터리가 맛이 갔습니다. 몇번 방전이 완전히 되어서 긴급 점퍼 서비스를 받았는데 이젠 블랙박스만 켜놓고 2일정도 지나면 완전 방전되네요. 전에 빵빵 할때는 네비도 따로 켜놓고 카메라 사진보는 모니터도 하다가 그냥 하루종일 켜놓고 잊어버려도 괜찮았던 것인데... 배터리 가격은 몇군데 알아 보고 전화도 해 봤는데 역시 인터넷 쇼핑이 가격이 많이 저렴합니다. 오프라인 가격과 차이가 나는 이유는 모르겠고 카센..

핵폭탄 처럼 강력한 모든폭탄의 어머니 MOAB 투하

핵폭탄 처럼 강력한 모든폭탄의 어머니 MOAB 투하 : 미국이 아프카니스탄에 모든 폭탄의 어머니라고 하는 MOAB를 투하했다고 합니다. 일반인의 지식 차원에서 이 폭탄에 대해 알아 봅니다. MOAB는 Mother Of All Bombs의 약자이네요. 이라크 전쟁때 후세인이 말하기를 모든 전쟁의 어머니라고 불러서 미국이 빗대어 모든 폭탄의 어머니로 대항 한다는 뜻으로 부친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번 펜타곤이 사용한 이 폭탄은 핵 무기를 제외하고는 가장 강력한 폭탄이라고 합니다. 과거..

아름다운 도시야경 온천천

아름다운 도시야경 온천천 : 아름다운 도시야경 온천의 봄풍경을 야간에 담은 것입니다. 잿빛도시가 밤에는 이처럼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모합니다. 날마다 야간산책을 하면서 철따라 바뀌는 풍경을 가끔 담아서 보관합니다. 올봄에도 이제는 한풀 꺽인듯 한 벗꽃들이 불빛에 아직은 화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온천천은 나에게 휴식처이고 산책코스이며 건강을 지켜주고 추억을 새기는 장소입니다. 부산의 도시야경은 좋은곳이 많지만 이곳은 내가 저녂 산책..

정성들여 만든 이미지를 남이 사용하고 있다면.. - 블로그 이야기

정성들여 만든 이미지를 남이 사용하고 있다면.. - 블로그 이야기 : 서핑을 하면서 검색결과에 내가 만들어서 사용하는 이미지가 검색됬는데 ,내 블로그가 아니고 남의 블로그에 링크도 아니고 아예 다운로드해서 출처도 없이 자기것으로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는것을 발견하게 되니까 별로 기분이 좋지않아서 이 글을 쓰게 됩니다.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가끔 남의 이미지를 사용하곤합니다. 그러나 다운로드해서 자기것으로 사용하는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끌어다가 사용하든지 출처를..

산목련 진달래 산벚꽃이 어우러진 금정산 봄산행

산목련 진달래 산벚꽃이 어우러진 금정산 봄산행 : 산목련피고 진달래도 피고 산벚꽃도 한창인 사월산행 사월 봄볕이 화창한 금정산 산행 후기입니다. 금정마을 국청사를 지나서 북문경유 미륵사까지 가는 간단한 나들이 산책겸 산행입니다. 매년 이맘때면 산벚꽃 산목련이 한창인 코스입니다. 꽃이름은 그냥 산에서 피는 벚꽃이라고 산벚꽃이라 불러보며 산에서 피는 목련이라서 그냥 산목련이라고 한것 뿐이며 나무이름이 산목련은 아닙니다. 나무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일반인..

할미꽃 사진 Pasqueflower

강물처럼 바람처럼::할미꽃 사진 Pasqueflower 할미꽃 사진입니다. 할미꽃은 지고난뒤 은발이 휘날릴때 더욱 멋집니다. 이 사진은 아직 은발이 되기전의 할미꽃임으로 젊은 청발의 할미꽃입니다. 파랑머리 할꽃이 시간이 지나가면 은빛 할미꽃으로 변합니다. #Pasqueflower #オキナグサ #노고초(老姑草) #Pulsatilla koreana)  #白头翁 (báitóuwēng)。#高丽白头翁 (Gāolí báitóuwēng) 출처:  http://riverwind.tistory.com/296  [강물처럼 바람처럼]

진달래 목련꽃 예쁘게 핀 금정산

진달래 목련꽃 예쁘게 핀 금정산 : 금정산 목련 지대가 하얗게 빛나고 잇습니다. 하얀 목련이 빨간 진달래와 어울려서 깨끗한 화선지에 막 그린 수채화처럼 화사한 금정산의 봄풍경입니다. 매년 이맘때 잠간 연출되는 목련과 진달래의 합창을 타이밍 좋게 보러 갔습니다. 산목련은 벚꽃처럼 잠깐 피었다가 떨어지기 때문에 개화 날자를 잘 살폈다가 맞춰서 보러 가야 합니다. 정확히 만개 시기를 맞춰서 간 산목련 만개한 금정산 목련지대는 빨간 진달래가 간간히..

벌에 한방 쏘였습니다.

벌에 한방 쏘였습니다. : 어제 산목련 보러 갔다가 내려오면서 진달래 꽃에 붙어있는 작은 벌에 쏘였습니다. 손목에 붙는가 해더니 즉시 한방 날려버리네요. 처음엔 따끔했구요.. 딴놈들이 또 달려 드는것 같아서 자리를 옮긴다고 손목을 자세히 보지 못했는데 한참있다 보니까 작은 벌침과 벌의 살점이 작게 붙어 있네요. 살짝 긁어내니까 벌침과 벌의 살점같은게 쉽게 제거가 되었네요. 한 30분쯤 지나니까 손목이 통통해 지는군요. 별 고통이 없고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