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9, 2014의 게시물 표시

계명암가는길-부산에 눈오든날 ::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STORY

계명암가는길-부산에 눈오든날 ::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STORY 부산에 눈 오든날 계망암을 오르면서 한반도의 동부지역은 눈폭탄이 내린다는 보도이다. 눈내린 부산에서 금정산 계명봉을 오르면서 계명암 가는 길에 몇장 담았다. 평소에 보든 길은 전혀다른 모습으로 다가와서  기분좋게 걸었다. 청련암 앞에서 계명암까지의 잛은 구간 숲길은 계절마다 걸을만한 곳이지만, 눈덮인 이길은 또다른 느낌이다. 사찰의 어느  부지런한 분이 계단길은 이미 한차례 쓸어내어 뚜렷이 보인다.   

금오산의 역사 문화유적::블로그 에쎄이

금오산의 역사 문화유적::블로그 에쎄이 경주 남산-금오산의 역사유적 - 삼능계곡 경주 남산-금오산의 역사유적 - 삼능계곡 경주 남산은 산 전체가 역사박물관이라고 해도 될만큼 천년고도 경주가 신라및 통일신라 로부터 그 이후 가지 남겨진 많은 역사유적과 석물 붗교유산등이 계곡마다 능선마다 산재하는 곳이다. 금오산을 오르다보면 때로는 아름답고 때로는 미스테릭하며 때로는 경이로운 수많은 석조 유물들을 만나게 된다.  곳곳에 서려있는 역사이야기는 그 자체로 하나의 신라문화이며 불교유산이기도 하고 우리의 역사이다. 신라가 불교국가라고는 하지만 이처럼 곳곳에 만들어진 경이로운 작품들을 보면 그때 그사람들의 불교관이 어떠했는지 조금은 짐작할수잇다. 세월의 거센힘에 의해서 훼손되거나 사라진것들도 있지만 ,유산들이 원형대로  보존되 지 못하고  목이 없어진 불상이나 팔이 없어지 고 조각난 모통들을 볼 때 더욱 역사적인 실감을 느끼기도 한다 .   아래는 사진들을 몇장 엮어서 동영상 파노라마로 만든것입니다.  

아름다운 산책로-무풍한송로(無風寒松路)::블로그 에쎄이

아름다운 산책로-무풍한송로(無風寒松路)::블로그 에쎄이 영축총림 통도사를 걸어서 들어가는 입구 옛 솔밭길을 전용인도로 산책편의를 극대화 해서 재정비 한 곳입니다. 통도 8경 중 으뜸으로 치는 무풍한송 보행로는 전국에서 가장 걷고 싶은 명품길로 소문나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기막힌 웰빙 산책로입니다.

아미타정인(阿彌陀定印) ::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STORY

아미타정인(阿彌陀定印) ::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STORY 아미타정인(阿彌陀定印) 묘관찰지정인(妙觀察智定印) 무량광불(無量光佛), 무량수불(無量壽佛), 아미타(阿彌陀), 미타(彌陀)라고도 하는 정토 신앙의 핵심부처의  손모양(수인) 사진입니다. 아미타불상(阿彌陀佛)의 좌우 협시보살은 주로 관음보살(觀音菩薩)과 세지보살(勢至菩薩)이  일반적으로 배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미타불의 외형적 특징은 수인(手印:손모양)으로, 아미타정인(阿彌陀定印)과 구품인(九品印)으로 펴현합니다. 이 아미타불이 봉안된 불전은 주로 극락전(極樂殿), 아미타전(阿彌陀殿),무량수전(無量壽殿)이다.   구품인(九品印): 상품상생인, 상품중생인, 상품하생인, 중품상생인, 중품중생인,  중품하생인,하품상생인, 하품중생인, 하품하생인

눈덮인 금정산과 금정산성::블로그 에쎄이

눈덮인 금정산과 금정산성::블로그 에쎄이 설화핀 금정산 금정산성 부산에 오랜만에 눈이 왔습니다. 시내에 온것이 아니고 금정산에 왔습니다. 눈구경을 하려면 발품을 좀 팔아야 합니다. 눈온날 금정산 산행을 하며 스마트폰으로 담은 사진을 정리해서 금정산 설경으로 비디오 파노라마로 묶었습니다. 스마트폰 화질이 별로지만 비디오로 코넥션하여 돌리니까 볼만 하군요. 엮은 사진내용은 동문,금정산전경,의상봉,제4망루,원효봉,고당봉,상고대,금정산눈사람,고당봉정상등으로 엮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