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7일 수요일

북한 ICBM-핵개발과 우리의 정서

미국이 경계하는 북한 ICBM-우리가 상기해야 하는 북한

북한이 지금까지 우리에게 보여주는 모습은 ,

우리가 북한에게 보여주는 정서와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

미국은 냉전이 종식된 후 공식적으로는 꾸 쏘련과 중국과 함께 대량살상 무기 확산을 중지 하는데 동의 하고 UN을 중심으로 룰을 지키며 나름대로 자제 하고 왔다.

동시에 러시아도 상당한 량의 대량살상 무기를 폐기 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 하고는 있다.

고르바초프 이후 새로운 대량살상무기를 생산한적은 없다고 한다.

 

미국 또한 무기 체계를 고도 방어 씨스템으로 전환하고 각종 요격 기술에 막대한 자금을 투입 하고 있다.

 

사실상 미국이 러시아의 ICBM이나 중국의 ICBM을 두려워 하지는 않는다.

그 두나라 모두 핵보유국 이며 어마 어마한 량의 ICBM을 보유한 국가로서 치명적인 결과에 대한 충분한 견제가 되어 있으며 미국을 직접 공격할 아무런 명분이 없는 실정 으로서 상당한 기간 유지 되고 있으며 국제사회의 일원에서 낙오 하지 않을려고 하기 때문 이다.

 

유독 북한만이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나오는것을 중요시 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이 우려하는 나라로서 직접 충돌 까지도 예상 가능한 수준 에서 반응을 하고 있다.

 

미국의 군비는 전통적으로 공화당 정권에서 넉넉 하게 증강 되어 지고 있지만 이번 오바마는 전통 민주당 출신 으로서 공화당의 군사 전략을 그대로 따른다 고 한다.

 

이 배경에는 북한이 한몫 하고 있다.

북한이 소강상태 였든 군비 경쟁을 부채질 하고 있는 것 이다.

북한이 말하는 막강한 자위력은 바꾸어 말하면 충분한 공격력을 말하는 것 이며,특히 ICBM은 절대적 공격 무기 이지 방어 무기는 아니기 때문 이다.

가장 인접한 일본이 가공할 경제력을 앞세워 공공연히 군사력을 증가시킬수 있는 빌미를 주게 되었다.

 

북한이 핵을 보유하고 장거리 미사일을 보유 했다면 인접국이 가만이 구경만 하고 군사력 열세에 놓여 있을려 하겠는가?

이제 동북아의 군사력 증가는 우려했던 시나리오가 현실로 나타날 수 도 있는 상태가 된것이다.

한동안 미국은 우주주에서 강력한 레이저로 미사일을 요격 하겠다는 스타워즈 계획을 미루고 있었지만 이제 본격적 으로 개발 한다는 뉴스를 읽었다.

 

공식적으로 ABL과 MKV 인데 ABL(Airborne Laser :초강력 메가와트 급의 레이저 빔이 미사일을 요격하는 시스템)을 보잉기에 탑재하여 미사일을 요격하는것.

이 레이저 공격무기는   미군짚차인 험비에도 탐재할수 있는 경량화도 성공했다고 한다.  
앞으로는 지상에 날아가는  미사일이나  크루즈 미사일을 지상에서도  레이저로 무력화 시킬수 있게 된것이다.

그리고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개발을 목표로하는 신무기가 있는데,

MKV(Multiple Kill Vehicle: 소규모 우주 비행체가 탄도탄에 접근해 자폭)하는것인데 이게 바로 20년전의 스타워즈 그 자체 이다.

 

공격용 ICBM 이 우주로 날라 오르기 전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 이 가장 바람직 하지만,

만약 실패 했을 경우에는 ICBM은 우주에 진입하면 일단 몇개가 될지도 모르는 수많은 탄두를 미사일 뚜껑을 열고 쏟아 내게 되는데 , 그중의 하나 혹은 몇개가 오리지널 핵탄두 인데 이것만 골라서 요격 하기는 지극히 어려운 문제로 되는것 이다.

 

MKV는 우주의 모든 공격체를 1:1로 파괴하는것이다.

현제 보잉에서는 우주에서의 가장 어려운 공격용 레이저 장비의 부드러운 자세 제어에 성공한 것 으로 발표 되고 있다.  

 

뚜껑열린 ICBM에서 쏟아지는 수많은 디코이들 중 에서 오리지널을 가려내기도 하며 일반 탄두 까지도 모조리 파괴해서 위험요소를 완전히 제거 하자는 것 이다.

북한의 군사적인 대량살상무기 개발은 세계 경찰로 자처하는 미국에게 더욱 더 군사력 증강을 강요하는 하나의 행보라고 할수 있으며 상대적인 경제적 열세에 있는나라가 취하는 방법으로  는 바람직 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과연 북한이 핵폭탄을 보유 한다고 할지라도 핵 억지력국가로 까지 될수도 없을 뿐더러, 이다.

핵억지력 까지 갈수 없다면 군사력우위에 놓일수는 없기 때문이다.

과거처럼 핵만 보유하면 인접국가가 벌벌 떠는 시대는 아니다.

일본이나 우리나라가 핵을 보유 하려 한다면 간단하기 이를데 없지만 자제하고 있는것 이다.

 

핵 억지력국가가 될려면 러시아나 중국 또는 미국처럼 소나기 처럼 쏟아부을수 있는 ICBM 기타 미사일을 보유 해야 한다.

 

물론 북한도 시간이 가면 그렇게 많은 미사일과 핵탄두를 확보하지 말란 법은 없다.

현재로서는 성공했다고 가정하드라도 딸랑 몇기의 ICBM과 조그만 핵탄두 몇개 가지고 세계적인 핵국가와 대등한 군사적 핵 억지력을 가질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북한의 군사력이 전쟁을 기준으로 작성한 가상 시나리오로 다루고

 있는 주적이 어느 나라인가? 이다.

북한의 주적이 미국인가? 일본인가? 아니다 안타깝지만 북한이 불바다로 만든다고 하는 나라는 바로 우리나라 이다.

 

우리는 정치적인 제스처 말고 현실적으로 해마다 쏟아붇는 국방비와 고생하는 우리의 젊은이들이 누구 때문에 필요하며, 누구로부터 공격의 위험을 당하고 있는가를 상기 해야한다.

 

온국민이 슬퍼하는 국민장을 앞두고 있는 초상집이 동족인데,북한같은 체제에서 발사를 몇일 미루는것은 손바닥을 뒤집는것 처럼 쉬운것 일 텐데 강행 하는 것 은 아픈사람에게 아픈곳을 공격하는 그런 방식의 효과를 극대화 하자는 것 이다.

 

북한이 지금까지 우리에게 보여주는 모습은 ,

우리가 북한에게 보여주는 정서와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

 

이글은 일반인이 온라인 상에서 터득한 지식으로 쓴 것 입니다.

 

댓글 7개 :

  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북한 ICBM-핵개발과 우리의 정서 미국이 경계하는 북한 ICBM-우리가 상기해야 하는 북한 북한이 지금까지 우리에게 보여주는 모습은 , 우리가 북한에게 보여주는 정서와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謹弔] 미국은 냉전이 종식된 후 공식적으로는 꾸 쏘련과 중국과 함께 대량..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북한의 핵개발과 미사일
    ABL,ICBM뚜껑,mkv,North KOREA ICBM,군비경쟁,대량살상무기,대륙간탄도미사일,디코이,레이저무기,북한ICBM,북한군사력,북한미사일,북한의주적,북한핵실험,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하필 왜 오늘?
    북에서 핵 실험과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한다. 하필 왜 오늘 핵실험과 미사일을 발사하는가? 왜 오늘이어야 하는가? 그들은 남쪽에서 무슨 일이 있건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것인가? 자기네들 하고 싶은 일을 일정대로 하면 되는 것인가? 상가 앞에서 풍악을 울리는 것이 그대들의 정의인가? 참 한심하다. 일주일만 기다려줄 수도 있는 것 아닌가. 한달만 미뤘어도 이렇게 전 국민의 반감을 사지는 않았을 것 아닌가. 고인 가시는 길에 예포라도 쏘고 싶었는가?

    답글삭제
  4. 정말 한 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현실입니다

    답글삭제
  5. @확률분포 - 2009/05/27 08:42
    ^^

    북한이 어떤 나라 인지를 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6.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7. 반갑습니다.

    텍스트 큐브에서 펌이 안되는군요.

    이글은 본인의 http://dramatique.tistory.com/810 의 글이며 티스토리 주제글 메인에 오른글입니다.

    http://dramatique.tistory.com/810 이 주소에서 링크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