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6일 목요일

자동매도 0310++++DRAMATIQUE ESSAY

자동매도 0310++++DRAMATIQUE ESSAY

[0310] Stoploss 주문 으로 키움증권 자동 매도 설정

초보분만 보세요.
온라인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키움증권을 예시로 처음 하시는분들에게 알려 드리려 합니다.
가지고 있는 주식을 파는 시점은 어렵게 찾아온 수익을 내는 기회인 것이다.
귀한 찬스를 겨우 쬐끔 수익을 내고 빠저 나온 후에 빨간 화살표가 하늘을 찌르고 있는것을 보면 좀 이다.

그렇다고 언제 올지 모르는 기회를 잡기 위해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서 그래프만 처다볼 수 는 없다.

확실한 투자기법은 아니겠지만 보편적인 거래 수칙으로는 적절한 이익을 냈을때 팔아야 하며,
또 팔아야할 시점을 놓치면 반드시 내려가서 많은 손해를 봐야하고 다시 올 기회는 언제인지 기약할수 없어지기 때문에 매도시점을 파악하고 머뭇거리지 말고 팔아야 하는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
물론 알아도 어어 하는수가 많다.

그래서 피도 눈물도 없는 로봇에게 맛기고 나의 일을 하려 할때 필요한 기능이 스탑로스 이다.

이 매도 시점을 사전에 목표로하고 셋팅한 금액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체결해주는것이 stoploss 인데 ,
목표로 하는 금액을 정하고 자동으로 팔면 되지만 계속해서 오를경우엔 팔지 말고 "계속 따라가자로" 세팅하기가 어렵다.

사실 상승중에 몇번씩 순간적으로 출렁이기 때문에 출렁이는 폭을 미리 정하기란 매우 힘들지만 자기가 오랬동안 봐오던 종목일경우엔 대충 자주 출렁이는 틱수를 어림잡아 예측할수 있다.
밎저봐야 본전임으로 하락폭을 계산하고 %나, 금액이나, 틱수로, 종목에 따라서 순간하락폭을 적절히 셋팅 하려하는 것 이다.

일일 매매나 주간매매정도로 단타를 기본으로 하는 분은 작은 이익과 짧은 틱으로 승부를 내려 할 것이며 월간이상 년간으로 하시는분은 출렁임 정도가 아니라 상당히 빠지는 것 까지 감안해서 충분히 여유롭게 설정할수가 있을 것 이지만 사실 장기 투자하는 분 들은 가끔 보면되기 때문에 도리어 귀찮을 수 도 있다.

적어도 자동화 매크로정도를 이용해서 컴퓨터를 켜기만하면 알아서 매일 셋팅하게 할 정도라면 더욱 편하게 이용 할 수 도 있다.

서론이 길었지만 아래 그림은 처음하시는 분 들 에게 필요한 것이며 잘 아시는 분 들 은 그냥 못본체 하세요.
또 변형된 더 좋은 방법도 있으리라 짐작합니다.

이후 감시 들어감

tag:0310,stoploss,계속상승,느탑로스,목표달성,스톱로스,자동매도,자동매매,자동매매계속상승,자동체결,체결감시,키움증권자동매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