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에 적용되는 친환경 관련 용어
Halogen-Free
그 중에서도 국제적인 환경보호단체인 그린피스(Greenpeace)가 제정한 용어 Halogen-free 를 알아본다.
Greenpeace 가 정한 Halogen-Free 는 그들이 간접적으로 산업체들에게 지구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게 하는 방법으로 모든 공산품을 평가할때 할로겐족 원소(브롬 Br, 염소 Cl)가 포함되는지 를 두고 그 제품의 점수를 평가하는 방법이다.
기업체들은 생산하는 제품에 이규격을 따를 의무는 없지만 국제적인 환경운동에 동참한다는 표시임으로 따를려고 노력한다.
왜냐하면 할로겐족 원소들은 기화되면 인체에 유해한 물질로 변하고 오존층을 파괴하는 특성을 지닌다.
따라서국제환경보호단체 그린피스(Greenpeace)가 친환경 기업을 평가할 때 할로겐족 원소에 대한 대응 수준을 평가 항목 중 하나로 채택하고 있다.
전혀 강제적인 법적 규제일수는 없지만 어떤 국가나 거래선에 따라서는 사용을 통제하고 있으며, 업체들도 자발적으로 재료 변경을 시도하고 있다.
이제는 어떤 제품을 만들때에 그제품이 스레기로 변할때에 그 제품에서 브롬-Br, 염소-Cl 가 배출되지 않도록 소재를 선정해야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게 되고 있다.
그리고 그제품은 Halogen-Free 표시를 함으로서 국제적으로 이유없는 규제를 당하지 않을것이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