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18일 토요일

맥의 새로운 OSX 마운틴라이온-MAC OSX Lion++++블로그 에세이

맥의 새로운 OSX 마운틴라이온-MAC OSX Lion++++블로그 에세이

애플이 16일(현지시간) 발표한 새로운 OSX 마운틴라이언.

UNIX 기반의 OS X는 새로 나오는 모든 Mac의 테크놀로지를 완벽하게 연계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새 OSX 마운틴라이언의 특징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의 모든제품 특히 모바일 제품과 맥이 통합되는 최초의 운영체제이다.

마운틴라이언이 맥OS 최초로 아이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을 맥으로도 손쉽게 통합 가능하다는 뜻이다.
따라서 마운틴 라이온에서는 애플의 모바일 기기 간 연동 기능이 맥으로 완전히 확장되고 모바일과 맥 사이에서 작업의 연속성이 보장된 것 이다.

모바일과 유사하게 처음 설정 시 애플 ID로 로그인하게 되며, 연락처, 메일, 일정 등 여러 항목이 동기화 된다. iOS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와 쉽게 연결이 되며, 수정, 삭제 등이 실시간 반영된다.

애플은 마운틴 라이온의 정식버전을 올 여름에 발표 한다고 밝히고 있다.

OS X 10.7 라이온이 작년 7월에 발표한것으로 볼때 매우 빠른 버전업이 된것이며,
기존 OS X 10.5 레퍼드에서 OS X 10.6 스노우 레퍼드가 나오기까지는 22개월이 걸린것으로 볼때 이례적이다.

마운틴라이온-제스쳐


공개된 새 매킨토시 운영체제 OSX ‘마운틴라이언’은 기존 운영체제인 '라이언'에 100여가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고 한다.


이제 모바일-데스크탑의 통합 시스템을 지향하며 지금까지의 데스크탑의 고정된 분위기를 바꾸려 하는 시도의 시작인것이다.

당연히 OS X는 Mac에서 프로세서와 최상의 연계가 될것이며 최고 성능을 발휘 하리라 본다.

특히 Mac 노트북에 장착된 Multi-Touch 트랙패드는 핀치, 스와이프, 등의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OS X는 보다 지능형으로 발전해서 사용자의 조명상태를 체크하고 어두운 곳에서는 화면 밝기를 낮추고 작업을 실행할 때는 프로세서 활동을 감시해서 컨트롤 하여 배터리를 수명을 최대로 늘린다.

새로운기능:
맥제스쳐( Mission Control 보기, 스와이프해서 풀 스크린 앱 전환, 두 손가락 스크롤, 탭해서 줌, 핀치해서 줌,스와이프해서 탐색, Launchpad 실행, 데스크탑 보기, 사전 찾아보기, Exposé로 앱 한꺼번에 보기, 돌려보기, 세 손가락 드래그, 탭해서 클릭, 보조 클릭, 설정 사용자화,)
풀 스크린 앱,Mission Control,Mac App Store, Launchpad,다시열기,자동 저장,버전,AirDrop,Mail,Lion ,Server

맥의 새로운 OSX 마운틴라이온-MAC OSX Lion



-*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되는 컴퓨터 *-

Multi-Touch 제스처로 탭, 스크롤, 핀치, 스와이프
화면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컨트롤한다.
트랙패드나 Magic Mouse 표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문서나 그림을 원하는 방향으로 내리고 올리고 옆으로 움직일수 있다.
많은 제스처를 이용해서 보다 낳은 Mac에서의작업을 즐길수 있게 된다.


몇가지 팁을 보면 마운틴라이언은 아이폰의 아이메시지를 비롯해 메모(notes), 미리알림(reminders), 게임센터 등을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1, 편리해진 알림 센터
2,각종 콘텐츠 공유- 쉐어시트
3,언제나 트윗할수 있는 트위터 통합.
4,720P HD 동영상을 무선전송하는 에어플레이 미러링 등을 새롭게 지원한다.

마운틴라이언은 혁신적인 보안 애플리케이션 게이트키퍼가 기본 탑재된다.
라이온 사용자라면 애플 홈페이지에서 메시지 앱의 베타 버전을 당장 사용해 볼 수 있다.
다운로드링크 : http://dapy.in/zaozLI

맥의 새로운 OSX 마운틴라이온-MAC OSX Lion



마운틴 라이온을 쓰기 위한 시스템은 어느정도의 사양이라야 하는가?

라이온의 성능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아래 4가지 조건을 요구한다.

- 64비트 인텔 코어 2 듀얼 프로세서 나 그 이상
- OS X 64 비트 커널로 부팅 가능한 하드웨어
- 개선된 GPU 칩셋내장
- 인터넷으로 OS X 설치가능할것

마운틴 라이온은 맥이 추구하는 통합 운영체제의 시작이며 앞으로 맥월드가 지향하는 무한한 가능성이 예고되는 운영체제의 탄생으로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