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8일 금요일

보험료 환급금 사이트 블로그 에쎄이

보험료 환급금 사이트 블로그 에쎄이



자동차 보험료 환급금 조회 사이트 
자동차보험료 과납,오납등 자기가 환급할사유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방치된 보험료중 환급 받을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다.

즉 자동차보험료 환급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
알진 후로 이용자가 폭주해서 한때 마비돼 불편을 겪는 정도이다.
이 글을 쓰는 현재에도 아래와같이 보험료 환급금 사이트는 폭주를 보이고 있군요. 

보험료 환급금 사이트 폭주

보험회사가 가입자에게 자동차 보험료 환급조건이 발생하드래도 사용자는 모르고 금전적 피해가 잇따른다는 불만으로 자동차보험금 환급 상황을 확인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었기 때문에 운영하는 사이트 이다.

보험개발원의 소식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계약자가 본인의 과납보험료 환급발생여부 및 환급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환급조회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 올해부터는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보험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할 필요없이 보험개발원의 '자동차보험 과납 보험료 환급조회 통합시스템' 전용사이트http://aipis.kidi.or.kr 에 접속해서 소정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본인임을 확인하면 쉽게 과납보험료의 조회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계약자는 현재 자신의 보험료에 운전업무 경력이 반영되지 않았거나, 
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등급이 잘못 적용된 경우등에서  과납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대상 유형: 
1.보험가입 경력에 반영되지 않는 것. 
2.할인,할증 정정이 필요한 것. 

예:
■ 군 북무 중의 운전 경력.
■ 관공서 및 법인체 운전경력. 
■ 외국에서의 보험가입기간 등.
이 보험가입 경력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를 찾아내거나 정정한다.

지난해 발생한 자동차보험료 환급건은 4만여 건에이르며 액수로는 33억 원이나 된다고 하며, 연 3년간을 보면 10만여 건으로 액수는 116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 

지난 1월 말 보험료 조회 시스템이 개설되기 전까지는 계약자가 일일이 보험사에 문의해
보험료 환급금 사이트
환급을 신청해야 했었다.보험료 환급금 사이트에서 본인의 과납금이 있는지 조회하려면 배너를 클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