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6일 수요일

XP 사용자를 위한 전용백신 무료 보급::블로그 에쎄이

XP 사용자를 위한 전용백신 무료 보급::블로그 에쎄이



인터넷진흥원, 윈도우 XP 전용백신 무료 보급



- 윈도우 XP 보안 업데이트 중단에 따른 보안 위협 최소화 노력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은 윈도우 XP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내달 8일부터 중단됨에 따라, 윈도우 XP의 신규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가 발견될 시 전용백신을 제작해 오는 4월 8일 이후부터 무료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윈도우 XP 기술 지원이 종료되면 윈도우 XP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나 최신 드라이버 지원, 온라인 기술 지원은 물론 추가로 발견되는 보안 취약점에 대한 업데이트도 중단되게 된다.

 

윈도우 XP 전용백신 무료 보급윈도우 XP 전용백신 무료 보급



그러나 기술 지원 종료 이후에도 윈도우 XP를 이용하는 국내 이용자들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윈도우 XP의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로 인한 보안 위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계속 있어 왔다.

 

이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윈도우 XP의 신규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코드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악성코드 발견 즉시 전용 백신을 개발 및 보급하고, 해당 악성코드 정보를 국내 백신업체들과 공유하여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보호나라를 통해 배포될 전용백신은 추후 확인되는 악성코드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그러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윈도우 XP 사용자는 전용백신을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상위 버전 운영체제로 전환하여야 한다.

 

윈도우 XP 전용백신의 다운로드와 자세한 사용 방법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호나라 홈페이지(http://www.boh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http://www.kisa.or.kr/notice/pressView.jsp?cPage=1&mode=view&p_No=8&b_No=8&d_No=1253&ST=&S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