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3일 수요일

부산의 피서지 산책::블로그 에쎄이

부산의 피서지 산책::블로그 에쎄이



부산의 피서지 산책
부산의 최고 웰빙-힐링 장소 낙동강 둔치 삼락 화명지구.




부산은 바다가 좋은 바다의 도시입니다.
또 대 장강(大長江) 낙동강이 마무리되는 강이 좋은 강안의 도시입니다.


바다가 너무 좋아 강안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저 있지만 사실 강안도 을숙도,삼락지구,화명지구,물금지구를 비릇한 전국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수변지대를 가진 강이 아름다운 강안의 도시입니다.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해운대,광안리,송정,송도등이 있지만 외부에는 그리 잘 알려저 있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의 대 장강 낙동강이 마지막 바다로 들어가기 직전 바다같이 완만한 지역에 큼지막한 삼각주를 형성하며 마무리하는 부산지역은 이지역 사람들은 잘 알고있는 뛰어난 경관을 가진 피서지입니다.




특히 삼락생태지구,화명생태지구등 정비기 이미 마무리되어 식생지대가 완전히 복원되어서 수풀이 우거지고

생태계가 자연스러워저서 바다피서지를 능가하는 좋은 피서지로서 그늘에서 하루를 쉬기에는 그저그만입니다.




어제 하루를 쉴수있는 시간이 있어서 보낸그곳이 너무나 좋은 느낌으로 이 글을 씁니다.

낙동강둔치 삼락지구 삼락생태공원은 방대한 지역에 잘 정되고 끊임없는 관리로 인해서 시간이 갈 수록 좋아지고 있는것이 눈에 뜨일정도로 매년 차이가 납니다.




드푸른 초원과 길을 잃을정도로 무성한 수풀지대를 비릇한 자연환경이 설계된 자연이란 느낌이 없을정도로 자연스럽습니다. 




상막공원은 공원여기 저기에 충분하게 준비된 무료주차장과 잘 마련된 많은 쉼터에서 가족과 함께 하루를 보낼수 있는 좋은장소 입니다.

충분한 시간이 있다면 화명 지구까지를 포함해서 둔치 전체를 한바퀴 돌아 본다면 일상에서 무너진 밸런스를 충전-복구할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것으로 생각 합니다.

 

부산의 최고 웰빙-힐링 장소 낙동강 둔치 삼락 화영지구Canon | Canon PowerShot S3 IS | 1/1600sec | F/2.7 | 7.6mm부산의 최고 웰빙-힐링 장소 낙동강 둔치 삼락 화영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