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27일 토요일

고급검색-검색연산자와 사용방법::OmnisLog

고급검색-검색연산자와 사용방법::OmnisLog



구글에서 검색연산자를 이용한 고급검색 사용방법

검색 연산자라고 불리는 기호와 단어를 검색어에 추가해서 검색결과를 한층 정확하게 좁히는 방법입니다.
몇개의 검색 연산자를 이용하면 되는 간편한 방법으로 깊은 검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일반검색 페이지와는 별도로 고급검색페이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급검색페이디 링크 : http://www.google.com/advanced_search


검색연자를 이용한 고급검색검색연자를 이용한 고급검색

주의할 점은 연산자 이용해서 검색할 때 연산자와 검색어 사이에 공백을 주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site:omnislog.com을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표시되지만 site: omnislog.com처럼 site: 다음에 공백이 있으면 표시되지 않습니다.

연산자 표시
"검색어" 인용부호를 사용하여 정확한 단어 또는 문구를 검색합니다. 이 옵션은 노래 가사나 책의 구절 등을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 정확히 일치하는 단어나 문구를 검색할 때만 이 옵션을 사용하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 이 옵션을 사용하면 유용한 검색결과가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예:"imagine all the people" 단어 제외하기

-검색어
단어 또는 사이트 앞에 대시(-)를 추가하면 해당 단어를 포함하는 모든 검색결과를 제외합니다.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와 동물 재규어 같이 여러 의미를 가진 단어를 구분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예: 
재규어 속도 -자동차,판다 -site:wikipedia.org

사이트 또는 도메인 내에서 검색
site:
특정 사이트나 도메인의 검색결과만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NBC 웹사이트나 모든 .gov 웹사이트에서 '올림픽'이 언급된 항목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예:올림픽 site:nbc.com ,올림픽 site:.gov

URL로 연결되는 페이지 검색
link:
특정 페이지로 연결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com으로 연결되는 모든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 link:google.com

URL과 유사한 페이지 검색
related:
이미 알고 있는 URL과 유사한 사이트를 찾습니다. 예를 들어 Time.com과 관련된 사이트를 검색하면 관심을 가질만한 다른 뉴스 매체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 related:time.com

빈칸 채우기
*
검색어 내 별표(*)는 알 수 없는 용어 또는 '와일드카드' 용어에 대한 자리 표시자 역할을 합니다. 정확히 일치하는 문구에서 약간 변형된 형태를 찾거나 문구 중간에 있는 단어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 따옴표와 함께 사용하세요.

예: "* 도둑이 * 도둑 된다."

주어진 단어 중 하나를 검색
OR 여러 단어 중 하나라도 포함하는 페이지를 검색하려는 경우 OR(대문자)를 단어 사이에 포함합니다. 만약 OR가 없다면 일반적으로 두 개의 단어 모두와 일치하는 페이지만 표시됩니다.

예: 2014 OR 2018 월드컵 개최지

숫자 범위 검색
..
숫자 사이에 공백 없이 마침표 두 개(..)를 넣으면 날짜, 가격, 측정값 등 주어진 범위 내의 숫자를 포함하는 검색결과를 표시합니다.
예:카메라 $50..$100

사이트 정보 검색
info:
페이지의 저장된 버전, 유사한 페이지, 사이트로 연결되는 페이지 등 URL 관련 정보를 표시합니다. 
예: info:google.com

사이트의 저장된 버전 확인
cache:
Google이 마지막으로 사이트를 크롤링했을 당시의 페이지 모습을 표시합니다. 
예: cache:washington.edu

구두점
검색할 때는 대부분의 구두점 및 특수문자가 무시됩니다. 하지만 검색에서 인식되는 구두점 및 기호도 있습니다

Google 검색에 사용할 수 있는 구두점 및 기호

기호 용도
[+] 혈액형(예: [AB+])이나 Google+ 페이지(예: [+Chrome]) 검색
[@] 소셜 태그 찾기(예: [@google])
[&] 밀접한 연관이 있는 개념 및 구문 검색(예: [A&E])
[%] 퍼센트 값 검색(예: [40% of 80])
[$] 가격임을 나타낼 때(예: [nikon $400])
[#] 해시태그로 나타낸 최신 주제 검색(예: [#lifewithoutgoogle])
[-] 단어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된 경우를 나타낼 때(예: [twelve-year-old dog])
[_] 두 단어를 연결(예: [quick_sort]). 이 경우 하나로 연결된 단어의 쌍(예: quicksort) 또는 밑줄로 연결된 단어의 쌍(예: quick_sort)이 검색됩니다.

위에 제시된 기호는 검색 시 지원되지만 검색할 때 이러한 기호를 포함한다고 해서 항상 더 나은 검색결과가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두점 없이 검색한 결과가 더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면 구두점 없이 검색한 검색결과가 추천 검색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