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9일 금요일

메리스 종식::OmnisLog

메리스 종식::OmnisLog



메리스 종식에 대한 기대

"메리스종식" 정말 듣고싶었던 말입니다.
오늘 온라인 뉴스에서 처음으로 종식이라는 말이 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듣던중에 가장 반가운 말입니다.

아무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재래시장의 이층 우리가계 까지 손님이 뜸 하답니다.

이래서는 안되지요.빨리 메르스라는 단어가 우리나라에서 사라져야 하겠습니다.
 
누가 종식시키고 싶지 않은사람이 있을까 마는  메리스에 감염된 사람들과 그 가족들 또 그분들을 치료하려고 애쓰는 의료진들 모두다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그분들께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
국가의 경제가 위험하고 국제적으로 우리나라를 기피한다는 뉴스까지 들을때는 정말 가슴아픕니다.그러나 우리는 흔들리지 말고 내실에 충실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과장되는 현상이 없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가볍게 여겨서도 안될 것 입니다.

남의 나라가 무었이라고 말 하든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면 될 것입니다.

우리가 후진국도 아니고 시설이 형편없는 나라도 아닙니다.
나라가 간난해서 어찌할수 없는 형편도 아닙니다.

초기에 조금은 안이하게 간과한것은 사실이라고 하드라도 지금부터라도 확실하고 철저하게 메리스 퇴치를 위해서 노력하면 퇴치가 그리 멀지도 않을 것 이라는 생각입니다.

메르스를 퇴치 하는 날자를 정해놓고 한다기 보다는 한치의 실수도 없이 최선을 다 한다면  그날이 빨리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이제 우리는 메리스의 정체를 다 파악한 이상 이 감염질환은 과도하게 평가 할 필요도 없고 또 무시할수도 없는 것이며 차분하게 우리 개개인이 할 수 있는 정도를 가면 되리라는 생각입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불치병도 아니고 전세계를 강타하는 전염병도 아닙니다.
우리 국민이 경각심을 가지고 어쩔수 없이 알게 모르게 접촉이 발생 하드라도 매뉴얼대로 최선을 다 한다면 종식이 그리 멀지는 않을것이라는 희망을 가집니다.


메르스 박멸종식 !

메리스 종식메리스 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