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7일 월요일

체크디스크(Chkdsk)의 놀라운 성능/OmnisLog

체크디스크(Chkdsk)의 놀라운 성능/OmnisLog



윈도우가 제공하는 Chkdsk Command 의 우수한 효과를 경험하고 씁니다.
체크디스크 명령어는 윈도우 이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여러가지 디스크에러를 처리하는 막강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수리도구 커맨드입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까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점점 느려지기도 하고 또 사용중 갑자기 꺼져 버리는 경우 까지도 발생하는것을 경험합니다.
여러가지 이상한 에러 메시지도 뜨기도 하고 자증나서 Chkdsk Comand가 생각나서 시행해 보기로 합니다.
이 명령어를 시행 하기전에 백신으로 정밀 검사를 일단 실시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오류나 여러가지 엉킨 파일들의 문제로 인한 모든 문제들을 한방에 처리해 주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는것을 경험합니다.
저는 1테라 용량의 C:/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는데 Chkdsk 의 수정기능의 f 옵션과  복구기능을제고와는 r옵션을 동시에 사용해서 실시하고 산책하러 갔다왔는데 컴퓨터 성능상으로 봐서 좀 오래 걸릴것이라고 짐작했지만 4시간 걸렸습니다.
이후 속도도 많이 빠르고 갑자기 꺼지는 에러도 없도 하드디스크 소리도 조용하며 리부팅 되는 것도 없어 졌으며 이사완 에러 메시지 드는것도 없어 졌습니다.
조각모음보다 더 성능이 개선되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커맨드 프롬프트 즉 DOS모드에서 실행합니다.
반드시 관리자권한으로 실시합니다.
명령어를 실행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 할때 실시하겠느냐는 Y/N ? 로 물어오면 Y 로 응답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껏다 켜면 자동으로 체크디스크 모드로 진입 합니다.
Sample:
Chkdsk c:/F/R  입니다.


출처: http://omnislog.com/896#gsc.tab=0 [OmnisLog]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