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3일 수요일

붉은 찔레꽃 Rosa multiflora::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Blog

붉은 찔레꽃 Rosa multiflora::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Blog



붉은 찔레꽃 Rosa multiflora,들장미
찔레꽃 붉게피는 남쪽나라 내고향이라는 대중가요가 생각나는 붉은 찔례꽃입니다.
북한에서는 들장미라고 부르는 이 빨간찔례꽃은 하얀 찔례보다 개화기가 조금 늦으며 6월 초중순에 핍니다.

지금은 사라져가는 품종이 되어서 쉽게 볼수가 없을정도 귀하지만 옛날에는 유행가 가사에 나올정도로 흔하게 볼 수가 있었나 봅니다.
최근 토종 찔레를 해남군 삼산면 땅끝 야생화 화원의 손광길(52)씨가 도로공사 현장에서 발견한 것을 20여m 울타리를 이룰 정도로 증식에 성공해서 꺽꽂이용으로 나눠주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하여튼 여름 때약볕 담을 기어가듯 덩굴찔레가 핀것을 찍었네요.

생물 분류:식물계-속씨식물군-진정쌍떡잎식물군-장미군-장미목-장미과-장미아과-장미속-찔레꽃(R. multiflora)
학명-Rosa multiflora

찔레꽃의 학명이 Rosa multiflora 나  Rosa polyantha, Eijitsu rose, Japanese rose, 일본어: ノイバラ이고 장미과에 속하는 관목입니다.
장미과에 속해서 장미와 비슷하게생각하면 안되고요 내가 보기엔 찔레꽃만의 특징이 분명 있습니다.
꽃이 작고 앙징맞으며 잎이 작습니다.
그리고 꽃이 절대 화려하지 않고 수수하게 예쁩니다.
붉은 찔레꽃은 없다고 하는 글도 봤는데 돌담장에 핀 붉은 찔레는 색갈만 빨간색이지 크기나 모양이 하얀 찔레와 독같았네요..
하얀 찔레꽃도 홑잎이있고 겹잎꽃이 있는데 내가 찍은 붉은 찔레꽃은 겹잎이었습니다.

붉은 찔레꽃 Rosa multiflora


출처: http://riverwind.tistory.com/369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Blog]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