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3일 월요일

매화산(梅花山) 남산제일봉 등산후기

매화산(梅花山) 남산제일봉 등산후기:



매화산(梅花山) 남산제일봉은 정상석 기준 1,010M 높이의 산으로서 해인사를 품에안고 둘러쳐진 가야산병풍의 남쪽에 위치한 경남 합천군 가야면 황산리에 있는 산입니다.

가야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경남 합천군 가야면에 속하는 매화산은 가야산에 비하면 작지만 산세가 아름답고 처음 접하는 느낌은 대단한 암군들의 기상이 멋집니다.
오기전에 찾아본 정보로는 흡사 금강산 축소판과 같은 산세라고 말한것을 봤는데 과연 삐죽삐죽 솟은 바위들의 기상은 대단합니다.

부산의 가을을 생각하고 산을 올라와 보니까 이곳의 가을은 벌써 떠나고 낙옆하나도 붙어 있지않습니다.
梅花山(매화산)은 가야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경남 합천군 가야면에 있으며 매화봉은 954m이며 오늘 등산하는 곳은 주봉인 남산제일봉은 조금더 높은 1,010m입니다.
이 남산제일봉을 매화산이라고 쉽게 말 하지만 매화산 매화봉과 남산제일봉은 엄연히 다른산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7년11월11일 남산제일봉 산행경로 :
청량동매표소-청량사-매화산전망대-남산제일봉-해인관광호텔-해인사시외버스주차장-출발원점(택시)
남산제일봉


출처: http://omnislog.com/1127 [OmnisLog]

매화산(梅花山) 남산제일봉은 정상석 기준 1,010M 높이의 산으로서 해인사를 품에안고 둘러쳐진 가야산병풍의 남쪽에 위치한 경남 합천군 가야면 황산리에 있는 산입니다. 가야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경남 합천군 가야면에 속하는 매화산은 가야산에 비하면 작지만 산세가 아름답고 처음 접하는 느낌은 대단한 암군들의 기상이 멋집니다. 오기전에 찾아본 정보로는 흡사 금강산 축소판과 같은 산세라고 말한것을 봤는데 과연 삐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