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황악산(黃岳山) 최단코스 등산후기::

100대 명산 황악산(黃岳山) 최단코스 등산후기::대한민국 명산 도전


황악산黃岳山)은 4좌의 주요 봉우리가있으며 황악산 주봉 비로봉(1,111m)과 다음으로 신선봉(944m), 백운봉(770m), 운수봉(740m)이 있습니다.



황악산 정상석

김천 황악산은 백두대간을 대표하는 산으로,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과 충청북도 영동군에 걸쳐 있습니다. 황악산의 역사는 신라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신라시대에는 아도화상이 황악산에 직지사를 창건하였고, 이후 조선시대에는 사명대사가 출가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신라시대

황악산은 신라시대부터 불교의 성지로 알려져 왔습니다. 신라 눌지왕 때 아도화상이 황악산에 직지사를 창건하였고, 이후 선덕여왕 때 자장이 크게 중창했다고 합니다. 직지사는 통일신라 말 구산선문 중 하나였던 문경 봉암사의 영향을 받았던 선종계열 사찰이었습니다.

조선시대

조선시대에는 사명대사가 황악산에서 출가하여 수행하였습니다. 사명대사는 임진왜란 때 의병을 일으켜 왜군과 싸우다 전사한 인물로, 임진왜란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습니다.

근현대

근현대에는 황악산이 관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황악산에는 직지사, 황악산 도립공원, 황악산 케이블카 등 다양한 관광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황악산의 주요 역사적 사건

  • 신라시대: 아도화상이 직지사 창건
  • 조선시대: 사명대사 출가, 임진왜란
  • 근현대: 관광지로 개발

황악산은 신라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산입니다. 황악산을 방문하면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신라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fmtview.com/170 [대한민국 명산 도전 ]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