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9일 수요일

스팸댓글

 

텍스트큐브 스팸댓글

 

사람이 쓰지 않는 댓글은 싫다.

 

텍스트 큐브에 블로그를 연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기능적인 문제가 하나씩 보인다.

물론 곧 수정되리라 본다.

 

TT 계열이라는 텍스트 큐브의는 문제가 하나씩 수정되고 있지만,아직 문제로 남아있는 중에서 스팸댓글이 장난이 아니다.

 

오래동안 사용하던 티스토리는 스팸댓글이 하나도 없는데, 얼마 되지 않고 방문자도 얼마 되지 않는 텍스트 큐브는 스팸댓글이 장난이 아니다.

 

무슨 소프트웨어로 보내는것 같다.

 

어쩌면 외국에 개방적이라서 그렇다고 할수도 있을런지..모른다.

 

일괄 지울수도 없다.

일일이 지워야하는데 짜증이 난다.

그렇다고 내용이 좋지도 않은 영어로된 광고 댓글을 그냥 놔 둘수도 없다.

 

 

그 댓글의 내용으로 보면 자동으로 달라붙는 내용이다.

일괄해서 많은양이 아이디만 다르게 해서 연속 공격 하는데 이런건 막을수 있는방법이 이미 개발되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도 영어댓글 지우고 짜증이 나서 적어 본다.

그러나 댓글을 막는다든지 로긴한사람만 적게 한다면 댓글을 다는사람을 귀찮게 하기 때문에 하지 않는다.

 

그리고 댓글 이라는게 블로거 소통의 곷인데 그걸 승인대기중으로 나올때 누가 성의있는 글을 자유롭게 쓰겠는가를 생각하면 스팸이 있더라도 승인대기중 이라는 건 하기 싫다.  

 

 

사람이 쓰지 않는 댓글은 싫다.

 

 

 

 

 

 

 

 

 

 

 

 

댓글 11개 :

  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스팸댓글 텍스트큐브 스팸댓글 텍스트 큐브에 블로그를 연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내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던 텍스트큐브와는 상당한 기능적인 차이가 있었다. TT 계열이라는 텍스트 큐브는 티스토리와의 기능적인 차이가 하나씩 발견되고 있다. 지금 까지 하나씩 극복하고는 있..

    답글삭제
  2. 저만 그런 게 아니었군요...제 블로그에도 영어스팸이 댓글보다 많을 지경입니다. ㅜ.ㅜ

    방문객도 몇 명 없는 듣보잡 블로그에 뭐하러 스팸은 그렇게 달아 대는지...

    답글삭제
  3. 환경설정->필터 가셔서 설정해놓으면 됩니다 'ㅅ'~

    답글삭제
  4. @Joshua.J - 2009/07/29 18:54
    감사합니다.

    일단 영어로만 작성된 글에는 필터를 걸었습니다.

    사람이 쓰는것과 소프트웨가 쓰는걸 구분 하면 좋을텐데 하는생각을 해 봅니다..

    답글삭제
  5. 특정글을 통해서 계속 들어오고있답니다,,이거원 저도 ㅎㅎ;;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스팸 트랙백의 유입이 시작되었다.
    조용하게 유지되고 있던 휴지통에 7월15일을 시작으로 스팸 트랙백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영어로만 되어있는 이유인지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직행하였다. 설정해놓지않았는데 말이지... 모두다 글이 아닌 홈페이지로의 이동이 실행되는 트랙백들이다. 트랙백 보내느라 고생했을텐데(?) 프로그램이 했을라나... 텍큐에서 저절로 걸러주더라... 니들이 고생이 많다. 스팸 트랙백 보내느라...

    답글삭제
  7. @Cantata - 2009/07/29 20:45
    계속 된다면 짜증좀 나겠는데요..

    답글삭제
  8. @pandorabox - 2009/07/29 21:28
    다행히도 텍큐 자체적으로 지속적으로 휴지통으로 걸러줘서 다행이죠,,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스팸댓글
    텍스트큐브 스팸댓글 사람이 쓰지 않는 댓글은 싫다. 텍스트 큐브에 블로그를 연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기능적인 문제가 하나씩 보인다. 물론 곧 수정되리라 본다. TT 계열이라는 텍스트 큐브의는 문제가 하나씩 수정되고 있지만,아직 문제로 남아있는 중에서 스팸댓글이 장난이 아니다. 오래동안 사용하던 티스토리는 스팸댓글이 하나도 없는데, 얼마 되지 않고 방문자도 얼마 되지 않는 텍스트 큐브는 스팸댓글이 장난이 아니다. 무슨 소프트웨어로 보내는것 같다. 어..

    답글삭제
  10. 스팸에 대해서 TT 계열 전체가 뚫렸습니다. 티스토리도 마찬가지구요...

    1회인증제를 사용하시면 스팸이 노출되지 않을 것이고, 그 덕분에 서서히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노출되면 계속 달려들거든요.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스팸이 블로그에주는 악영향..!
      스팸… 블로그에 주는 악영향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위의 사진은 제 블로그의 스팸입니다.. ㅡ,ㅡ 씁쓸하네요~ 아무튼 스팸이 생각보다 많이 날아옵니다. 저도 모르지만 모르는사이에 하루에 2~3개 정도는 날아오는것 같더군요.. 이런 스팸이 블로그에 얼마나 악영향을끼치는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알아보고 싶게된 계기는.. 제가 어떤 블로그에 갔는데 상당히 많은 스팸이 있었습니다. 이 때 저는 좀 보기 좋지않아 그냥 나와버렸는데.. 그게 계..

    답글삭제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