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9일 일요일

검색엔진 유입순위

블로그를 개설하고 두달 하고 몇일이 지났습니다.

 

하루에 300카운터를 중심으로 맴도는데 멀 그걸로 카운터를 분석하고 말고 할것 있느냐 하겠지만..

 

그래도 나는 내 방문자 카운터가 신경 쓰인다.

텍스트큐브 가입형 블로그를 운용한지 한달만에 유입자 분석을 체크 한거 하고 이번에 체크한것 하고는 많이 다릅니다.

 

처음 한달 만에는 검색엔진 보다는 텍큐 내의 로컬블로거 분들의 이른바 품았이 방문이 많았는데 이제는 검색엔진 유입이 많아 젔고 그중에서 월등하게 방문자를 많이 보내주는 검색엔진이 네이버 이군요.

 

품았이 방문이 영원히 큰 부분으로 남겠지만 많은 데이터가 쌓인후를 생각할때 불특정 다수의 검색엔진 유입이 가장 바람직한것은 사실이며 그것에 관심 가지 않을수 없다.

 

역시나 국내 서치는 네이버에서 이루어지는 량이 많습니다.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구글 검색엔진도 구글에서 제공하는 텍큐를 사용하는데도 유입량이 적은것을 보면 국내인들이 구글서치를 사용하는 량이 적다는 이유 밖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심플 단순하고 광고하나 없는 구글검색은 그 결과도 광범위하고 만족할만 한데 네이버에 밀리는 이유를 관련자 분들은 많이 연구 하리라 봅니다.

 

본인도 디폴트 검색은 구글로 하지만 네이버를 2차 검색엔진으로 쓰고 있지만 다목적 으로 이용 할때는 네이버가 더 편리하고 유리한 것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하여튼 내 블로그 방문자를 어느 포털에서 많이 보내 주는가가  나에게는 중요하다.

구글 검색이 야후검색 정도 만이라도 내 사이트를 노출시켜 주면 좋겠다.

 

물론 이 평가는 나의 블로그에 국한 하는것 임으로 전체 평균은 절대로 될수없다.

나의 블로그 카운터가 신경쓰이며 나의 블로그 유입경로가 신경스일뿐 남이야 어디서 제일 많이 들어오건 체크할 방법은 없고 할필요도 없다.

 

내 블로그 방문자 증가를 위해서 조금은 노력하며 그 결과를 블로그 일기로 적는것 뿐이다.

 

 

 

댓글 11개 :

  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검색엔진 유입순위 블로그를 개설하고 두달 하고 몇일이 지났습니다. 하루에 300카운터를 중심으로 맴도는데 멀 그걸로 카운터를 분석하고 말고 할것 있느냐 하겠지만.. 그래도 나는 내 방문자 카운터가 신경 쓰인다. 텍스트큐브 가입형 블로그를 운용한지 한달만에 유입자 분..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팁 - 4편 검색엔진 등록
    블로그로 돈벌기에 대한 팁들이 많이있지만, 아무리 좋은 수익 모델이라고 해도, 블로그 방문자수가 얼마 없다면 그저 좋은 팁으로만 남아 있는 거겠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고 글을 널리 알려, 필요한 분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나 생각해 봤습니다. 이글은 3월 22일 올린 글이고 현재상태에 맞게 수정, 첨가, 삭제후 재발행 하는 글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제가 해본 주관적인 결과이므로 고수분들은 보시면 한숨만 나오십니다. 1..

    답글삭제
  3. 야후에서 유입이 저렇게 많다는것이 신기하네요 ^^

    대체 어떤 노하우가 있으시길래 ~~~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유입경로분석,
    SEO,검색순위,검색엔진,검색포털,국내검색엔진,로그,방문자분석,유입경로,유입경로분석,품앗이방문

    답글삭제
  5. @윤초딩 - 2009/07/19 11:18
    ^^

    제 생각으로는 야후가 4대검색엔진으로서 그정도 순위에 있는것이 정상으로 생각되는데요...

    답글삭제
  6. 텍큐가 구글이랑 아직 인티그레이션 중이라 검색 반영에 있어서 블로그스팟만도 못한 듯 합니다 ㅋㅋㅋ

    저도 검색은 네이버에서 제일 많네요. 다음 검색이 거의 없다능orz

    답글삭제
  7. @mahabanya - 2009/07/19 18:28
    ^^그러게요,

    구글이라는 메이저급 타이틀이 주는 트래픽 프리미엄을 은근히 기다렸는데 아직은 아닌가 봅니다.

    답글삭제
  8. 한국의 검색엔진 사용률 % 로 본다면 야후 19%는 평균이상이 되는것이라 물어봤습니다 ^^

    네이버 70 다음 15 구글10 정도가 평균적인것 같고

    야후 3% 넘는분은 거의 본적도 없고 19%유입은 처음 보네요 ^^

    답글삭제
  9. @윤초딩 - 2009/07/20 23:22
    ㅎㅎ

    그렇습니까..

    나한테 야후가 왜이리 후하게 하는지 몰것네요..

    답글삭제
  10. 네이버 다음은 야후였군여 생각보다 비중이 꾀높네여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검색엔진 유입순위 블로그를 개설하고 두달 하고 몇일이 지났습니다. 하루에 300카운터를 중심으로 맴도는데 멀 그걸로 카운터를 분석하고 말고 할것 있느냐 하겠지만.. 그래도 나는 내 방문자 카운터가 신경 쓰인다. 텍스트큐브 가입형 블로그를 운용한지 한달만에 유입자 분..

    답글삭제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