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2일 수요일

구글 링크가 짜게 걸리는 이유를 알고 싶다.

제출된 링크에 대한 결과.

 

구글이 조금만 도와주면 트래픽이 개선 될텐데.... ^^

 

블로그를 하면서 전문적-네트웍 기술이 있는것도 아니고 서핑으로 주어 들은 지식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나름대로 많은 링크가 생성되어 가치레벨도 오르고 잠재적인 검색에 걸릴 확율도 높아 지리라는 생각으로 글 하나를 만들고 난 뒤에 나름대로 뻘짓을 하는데..

 

최근 블로그 개설 두달만에 방문자 분석을 한게 있었는데 구글이 내 생각으로는 텍큐에만은 프리미엄까지는 아니드라도 타 엔진에 비해서 쉬운 접근이 될것이라는 나의 생각과는 전혀 다른결과로 텍큐와의 트래픽이 유지되고 있다.

 

글을 발행하고 난후에 제출되는 링크는 구글에 3개가 된다.

북마크,리더,아이구글,이지만 다른 곳에는 리더만 이던지 북마크만 이던지 하나만 제출된다.

 

그런데도 검색엔젠으로 부터 들어오는 방문자는 다른 엔진에서 들어오는 숫자가 훨씬 많다.

사용자가 구글이 적다는것은 내 상식으로는 납득이 안가서 오늘 걸려있는 링크 숫자를 세어 봤다.

링크 체커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그 결과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써도 마찬가지었다.

내가 체크한 링크 결과를 보면 아래와같이 구글에 링크가 걸리는 숫자는 타에 비해서 아주 작다.

위의 그림처럼 동일한시간에 똑같은 노력으로 다른 링크와는 너무 차이가 난다.

 

기술적인 이유는 나는 모르고 웹사이트 유저들은 쉬운 링크가 많이 걸리기를 원한다.

단시간에 나의 URL이 많이 퍼진다는데 싫어할 이유는 없다.

 

어떻게 하면 구글링크도 다른 포털처럼 발행하는대로 걸릴수 있을가 하는것이 나의 의문이다.

아니면 구글은 첨부터 허접한 링크는 수용안하는 무슨 알고리즘이 있는것인지도 모른다.

 

텍큐가 구글보다 다른 포털에 더많은 링크가 걸려있는것을 보고 이글을 쓴다.

나야 머 구글에서 오건 야후에서 오건 방문자만 오면 그뿐이지만 구글이 조금 도와주면 훨씬 트래픽상태가 개선될것같은 생각에서 이 글을 쓴다.

 

체크 그래프에서 보듯이 아무짖도 안하는 빙이 결과가 좋은편이다 .

 

 

댓글 11개 :

  1. trackback from: contextual의 생각
    구글 링크가 짜게 걸리는 이유를 알고 싶다. 제출된 링크에 대한 결과. 구글이 조금만 도와주면 트래픽이 개선 될텐데…. ^^ 블로그를 하면서 전문적-네트웍 기술이 있는것도 아니고 서핑으로 주어 들은 지식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나름대로 많은 링크가 생성되어 가치레벨..

    답글삭제
  2. 아직 완전한 통합이 안되서 !! 안되서!! 그렇다고 믿고싶군요 ㅎㅎ

    통합되면 낳아지길 기대하는수밖에요 ㅎ

    답글삭제
  3. @Cantata - 2009/07/22 11:00
    ^^

    반갑습니다.

    텍큐가 구글하고 통합되는것 하고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유입되는 량이 저조해서 나자신이 먼가 잘못하고 있는건 아닌지 해서 입니다.

    답글삭제
  4. @pandorabox - 2009/07/22 12:13
    ㅎㅎ 우리나라사람은 구글을 잘 이용안하더라고요 ㅎㅎ 저 포함 ㅋ

    네이놈에 길들여져있어서 말이죠 ㅎㅎ

    답글삭제
  5. @怪獸王 - 2009/07/22 12:37
    사용량이야 네이버가 많지만 발행한 링크가 걸리는것을 보면 아무짖도 안한 Altavista는 1,600 개 걸려 있는데 이게 궁금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답글삭제
  6. 구글 페이지랭크와 관련이 있는 듯 한데요, 도메인을 오래 유지해야 랭크에 +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7. @FROSTEYe - 2009/07/22 17:51
    ^^반갑습니다.

    그런건 아닌듯해요,위의 캡쳐에 보면 3번채줄의 사용기간은 1년이 넘었고 역시 구글만 약하게 걸리거든요..여기에는 분명 나만 모르는 이유가 있을듯 합니다.

    답글삭제
  8. @pandorabox - 2009/07/22 16:12
    그렇군요.. 그나저나 알타비스타 아직까지 존재할 줄은 몰랐네요 -_-... 몇년전에나 보았던 검색엔진 ㅋ...

    답글삭제
  9. 사실 저도 궁금하네여, 뭔가 기준이 있는것 같기도하고 ..정말 가끼도 여여

    답글삭제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