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3일 금요일

생활환경에 미치는 라돈(Radon)::OmnisLog

생활환경에 미치는 라돈(Radon)::OmnisLog

라돈이란 무었이며 어디에 존재하나 ?


라돈(독일어: Radon 라돈, 영어: radon 레이돈)은 화학 원소로 기호는 Rn(라틴어: radon 라돈), 원자 번호는 86이다.

라돈은 지각의 암석 중에 들어있는 우라늄(238U)이 몇 단계의 방사성 붕괴 과정을 거친 후 생성되는 무색·무취·무미의 기체로 지구상 어디에나 존재하는 자연 방사능 물질입니다.

방사선은 암석 등에서 나오는 지각방사선, 별에서부터 오는 우주방사선, 공기, 음식 등에서 발생하는 자연방사선과 원자력 발전소 주변의 방사선, 항암치료나 X-ray촬영 시 발생하는 인공방사선이 있습니다.
사람이 연간 노출되는 방사선의 85%는 자연방사선에 의한 것이고, 라돈에 의해 노출되는 방사선은 연간 노출되는 방사선의 약 43%입니다.

라돈 농도는 베크렐(Bq)이나 피코큐리(pCi)로 표현합니다. 베크렐은 방사성물질 국제표준 단위이며, 1초에 방사선 1개가 핵에서 한번 방출되는 것, 즉 1초 동안 하나의 방사성 붕괴가 일어나는 양을 나타냅니다. 공기 중 라돈의 농도는 Bq/㎥이나 pCi/L로 표시하며, 1 pCi/L 는 37 Bq/㎥ 에 해당하는 농도입니다............... http://omnislog.com/828



TAG: Ra226, Rn222, U238, 라돈222, 라돈과 생활환경, 라돈농도, 라돈반감기, 라돈이란, 라돈치치, 라돈피해, 반감기, 우라늄238, 우라늄반감기, Radon ,라돈, 레이돈, Rn,라돈원소기호,환경물질,건강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댓글은 글에대한 부담없는 표현이며 방문자가 남기는 흔적입니다.